명문장과 팝송으로 다시 쓰는 영어 Re:Start 4
안은진 지음 / 아티오 / 202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니어 라이프 가이드북 4권 영어필사입니다.

부모님 지인 분 중에 치매 증세가 있으셔서 주간 요양보호센터에 다니시는 분이 계시는데 처음에는 성경 필사를 하루 종일 하라해서 하다 오셨는데 성경을 몇번을 반복하시고 나니 힘들어지셨다 하더라고요. 요즘은 그래서 영어필사를 하시는데 원래 영어를 좋아하셨던 분이시라 너무 좋다고 하셨다 합니다. 영어필사는 영어를 좋아하셨던 분들께는 영어 쓰기의 즐거움이 되실 수 있고 그렇지 않은 분들께는 색다른 시도로 한글필사와는 또다른 매력을 느끼게 하여 좋을 수 있는 것 같아요.

퇴직 후 주된 시간을 취미삼아 시작하신 텃밭 농사로 시간을 보내셨던 부모님이셨는데, 농사를 쉬시는 겨울동안에는 그냥 집에서 쉬시는 것도 좋지만, 이제는 노후를 위해 무언가 보람있는 시간을 보내시면 좋겠다 싶어서 부모님 연배의 분들이 가장 걱정하시는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될만한 책들을 선물해드리기 시작했는데요. 노후 건강을 위한 책을 읽어보다보니, 필사도 정말 많은 도움이 된다 하더라고요.

한글필사를 주로 하시지만 영어필사는 또다른 색다른 체험 및 경험이 되실 것 같아서 같이 추천해드리면 좋겠다 싶었고

마침 시니어 라이프 가이드북의 하나로 영어필사가 소개되어서 같이 선물해드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시니어 라이프 가이드북의 영어필사에서는 qr코드가 들어있어서 스마트폰으로 명언, 번안곡, 캐럴 링크 등을 클릭해 직접 들어보고 따라 쓸 수 있게 되어 있어 좋았네요. 영어 노래 같은 경우 귀로 흥겹게 듣고 따라 부르면서 글자도 따라 쓰니 더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었거든요.

오랫동안 영어를 가까이 하시다 퇴직하신 경우도 있겠지만, 부모님 연배의 경우 학창 시절 이후로는 영어를 거의 써보실 일이 없는 경우도 많으실 거예요. 저희 부모님도 그러셨고요. 정말 수십년만에 처음 써보는 영어라고 설렘 반 어색함 반으로 따라 쓰셨는데, 먼저 노래를 불러보신 후에 글자를 보고 따라 적기 시작하시니 처음에 쓸 때는 어색했지만 한 페이지 가득 써내려간 이후에는 놀랍게도 수십년전의 기억이 그대로 살아나는 기분이라 하셨네요. 너무나 낯설게 느껴졌던 영어가 한 페이지 가득 쓰고 나니 다시 가깝게 느껴지셨다 하셨어요.

정말 너무 오랜만에 써보신 글씨이실텐데도, 자연스럽게 잘 쓰시는 모습에도 놀라웠고, 한글필사처럼 꾸준히 따라 쓰시면서 다시 영어에 대한 감을 살려보실 수도 있겠다 싶었네요. 실제로 퇴직후에 영어나 새로운 외국어를 배우면서 노후를 더 즐겁게 보내시는 분들도 있으시다 들었고요.

언어를 아예 새로 배울 정도는 아니더라도 학창시절에 배웠던 영어 중 명언, 고전, 번안곡 등을 따라 써보고, 그 뜻도 다시 새겨보고, 노래나 명언 등과 관계된 추억도 다시 새겨보시면, 이 책을 한권 끝낼무렵 영어가 더이상 낯설게 느껴지시지 않으실 거라 생각이 들었네요.

부모님을 위한 선물, 시니어 라이프 가이드북 4권 영어필사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