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건강을 위한 두뇌 운동 - 스도쿠 Re:Start 5
안은진 지음 / 아티오 / 202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머리를 자꾸 써야 치매 예방도 되고 기억력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스도쿠는 어린이들서부터 어른들도 아주 좋아하는 퍼즐같은 것인데, 요즘은 시니어 분들의 치매 예방, 두뇌 건강을 위해 스도쿠가 많이 활용되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부모님을 위한 스도쿠 책을 주문해드렸더니 어머니께서 아주 좋아하시고 이제는 정말 초급은 너무 손쉽게 하시는 단계가 되셔서 중급, 혹은 그 이상을 풀고 계시는데 하면 할수록 더욱 재미가 있다 하시는 책이 되었다.

부모님 시니어 라이프에 도움되는 시리즈로 이것저것 알차게 구성이 되어 마음에 더욱 들었던 책 restart series 5번째 책이 바로 스도쿠였다.

스도쿠를 잘 몰랐을땐 뭐지? 했는데 사람들의 인기가 참으로 대단했다. 어린 아이들도 좋아하고 어른들도 시간 보내기 참 좋은 책이라고 좋아들 하였다. 그런 인기에 힘입어 관심이 가고 있었는데 부모님의 단기 기억 훈련에도 도움이 된다 하니, 치매 예방을 위해 취미생활처럼 평소 짬짬이 하시게 하면 좋겠다 싶었고, 그렇게 주문해드렸더니 이제는 정말 아주 즐겨하시는 취미가 되셨다.

스도쿠를 꾸준히 하면 물건 놓은 곳 기억하기, 약속과 일정 기억하기, 사람이름과 얼굴 기억하기, 요리나 생활 순서 기억하기 등에 골고루 도움이 된다고 한다.

스도쿠 처음 하는 사람도 손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이 책은 쉬운 초급부터 차근차근 단계별로 나와 있었다.

앞에서부터 순서대로 하면 뒷 부분도 곧잘 따라할 수 있는 난이도로 되어 있었다.

원래는 하루 10분씩 짧은 시간을 들여서 꾸준히 할 수 있게 날짜와 소요 시간 등을 적어 해볼 수 있게 되어 있었는데

워낙 스도쿠를 즐겨하시는 어머니께서는 하루에 쉬운 스도쿠는 반권도 뚝딱 하시기도 하고

오늘도 이 책을 금새 다 풀어버리려 하셔서 너무 빨리 하시지 마시고 쉬엄쉬엄 하시라 말씀드렸다.

처음 하시는 분도 쉽게 하실 수 있게 정말 쉽게 되어 있었고 어머니 설명을 들으니 나도 금방 알아듣고 따라해볼 수 있는 그런 스도쿠기도 하였다.

정말 벌써 기억력이 깜빡깜빡할때는 아니지만 가끔 바로 조금전 일도 뭐였지? 하고 헷갈릴 때가 있는데

모든 것을 컴퓨터나 핸드폰이 대신 기억해주고 해주려니 의지하지말고 내 기억과 두뇌를 활용해가면서 머리를 써야 꾸준히 기억력을 유지할 수 있는게 아닌가 싶다.

바로 그런 기억력 회복과 유지에 도움이 많이 되는게 스도쿠였고

restart series 스도쿠로 초보자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어 시니어 라이프를 건강하게 누리고픈 분들께 즐거운 스도쿠 라이프가 시작되도록 도움이 될 책이 아닌가 싶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