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렌즈 괌 - 2026~2027년 개정판 ㅣ 프렌즈 Friends 32
이미정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12월
평점 :

한때 주변에서 괌, 사이판 여행이 붐처럼 일어났는데 아직 저는 한번도 괌을 가보지 못했네요.
하지만 워낙에 많이들 다녀오는 곳이라 저도 꼭 한번 괌을 가봐야겠다 싶어졌어요.
괌은 허니문, 태교여행, 친구끼리 우정여행, 3대 가족여행, 아이와 함께 하는 가족여행 등 많은 이들이 여러 목적으로 두루 선택하는 여행지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미국령이고 섬 전체가 면세구역이라 쇼핑하기 좋고, 날씨가 좋아 사시사철 휴양지로도 좋다 하고요.
제가 딱 좋아하는 조건들을 갖추고 있어서 짧은 일정 동안 다녀올 해외여행지로 가보고 싶은 곳 중 하나가 바로 괌이었지요.
이 책에서는 가보고 싶은 괌에 대한 여러 매력을 꼼꼼히 다뤄주고 있어 더욱 기대가 되었습니다.
렌터카를 빌려서 해안 도로를 따라 멋지게 드라이브 할 수 있는 코스도 소개되어 있었고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점도 취향에 따라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겠다 싶었고요.
미국령이기 훨씬 이전부터 괌의 주인이었던 4000년 역사의 차모로족의 문화와 미식 등을 만나볼 수도 있었고요.
차모로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여러 레스토랑도 소개되어 있었는데 항공사 승무원들의 소문난 단골집이라는 프로아에 저도 꼭 한번 가보고 싶었네요.
괌에서 즐길 수 있는 여러 맛있는 음식 중에 호텔 뷔페 레스토랑들의 비교도 좋았고, 해피아워, 푸드코트, 리조트 클럽 라운지도 소개되어 있어 좋았네요.
아이가 있는 가족들에게는 정말 꿀팁이 될 아이와 쇼핑하기 좋은 정보, 아이를 위한 놀이터와 레스토랑 키즈 메뉴 등의 정보도 유익한 정보들 모음이라 더욱 좋았네요.
괌의 시차는 한국보다 1시간 빠르고 통화는 미국 달러를 사용하고요.
팁이 언급되어있지않은경우 통상적으로 음식 값의 15%를 팁으로 두면 된다고 합니다. 꽤 큰 금액의 팁이 충격적이긴 했네요.
쇼핑시 면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액이 800달러라고 하니 그 이상의 물품을 구입했다면 800달러를 제외한 나머지에 맞는 세금을 지불하면 된다는 것을 알아두면 되겠더라고요.
괌 여행에 대해 잘 몰랐던 사람들도 어디가 꼭 둘러봐야할 곳인지 어떻게 교통을 활용하고, 렌터카는 어떻게 빌리면 되는지도 차곡차곡 배워볼 수 있는 책이라 좋았네요. 이 책 한권이면 여행 일정도 쉽게 고르고, 꼭 둘러봐야하고 꼭 먹을 것, 쇼핑할 것 등등을 빼먹지않고 모두 챙길 수 있겠다 싶은 알찬 괌 여행 가이드북이었습니다.
#프렌즈괌 #문화충전 #중앙북스 #이미정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