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두뇌 건강 컬러링북 : 우리 맛을 담다 (스프링) 시니어 두뇌 건강 컬러링북
박민지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니어 두뇌 건강 컬러링북 우리 맛을 담다 입니다.

부모님의 두뇌 건강을 위해 스도쿠나 두뇌 활동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책들을 권해드리곤 했는데 컬러링북은 색다르기도 하고 손을 쓸 수 있는 거라 요거 참 괜찮다 싶어 선물해드린 책입니다. 손을 많이 쓰는 활동을 하는 것이 연세 드실수록 건강에 굉장히 좋다란 이야기를 들었거든요.

색연필을 쥐고 색칠을 하면, 노화한 소근육이 다시 발달해 수전증 완화에도 도움이 되고 인지 기능도 좋아져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하네요.

알록달록한 색을 칠하다보면 아픈 통증도 잊고 우울하거나 안 좋은 생각 등이 사라지는 등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고요.

시니어 두뇌 건강 컬러링북은 우리 음식 뿐 아니라 우리 꽃에 대한 책도 나와 있었고요.

컬러링이라는 이름이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텐데 우리 어릴때 많이 했던 색칠공부 책이라고 보심 될 거예요.

아이들 색칠공부하는거 보면 참 재미있겠다란 생각이 들곤 하는데, 막상 아이들꺼 따라하긴 좀 어색하기도 하고 그렇지요.

어르신들은 더하실 거예요. 그런데 이 책은 어른들을 위한 책이다보니 그림도 그렇지만 내용까지 어른들을 위한 내용으로 채워져 있어 좋았어요.

어릴 때는 마냥 스케치된 그림에 마구잡이로 색칠하는데 재미들리곤 했지만, 아이가 아닌 어른을 위한 색칠 공부 책이다보니 미술 배우듯이 선의 기본서부터 채색 노하우까지 설명해주는 부분도 좋았습니다. 물론 옆에 있는 그림을 보고 하고 싶은대로 따라 그려도 되겠지만요.

좀더 잘 하고 싶은데 막연했다면 방법도 소개되어 있으니 참고하면 된다는 것이지요. 하나하나 색칠을 이어가는 방법부터 그라데이션 하는 법 등을 배워볼 수 있어 좋았고요.

색칠 컬러링 본문에는 qr코드도 있어 qr코드를 재생하여 방법을 자세히 배워보는 방법도 있고요.

어른들에게 친근한 상황 속 그림과 함께 간단한 설명글? 추억을 되살리게 하는 글도 담겨 있어 정겹게 느껴지시겠다 싶었네요.

예를 들어 카스테라와 우유 그림에는 결혼식에 다녀오실 때 아버지 손에 들려있던 노오란 카스텔라, 우유와 함께 먹으면 맛있었지 라는 멘트가 담겨 있는 식이었는데요. 결혼식 카스테라라던지, 맞선 때 어색해서 커피에 넣는 각설탕 등, 우리 때와 부모님 세대의 문화와 추억이 또 다르니 색다른 재미를 느끼게 되었는데 부모님은 반갑게 읽으실만한 부분들이기도 했네요.

우리도 지금보다 더 어리고, 젊었을때의 추억을 떠올리며 즐거운 생각을 하듯이 부모님들도 그러시겠구나 싶었어요.

추억 속으로 되돌아가게 도와주는 책, 행복했던 순간마다 함께 한 추억이 담뿍 담긴 우리 음식을 채색하며 기분까지 좋아지고 건강에도 도움이 되게 하는 책이라 더 좋았던 시니어 두뇌 건강 컬러링북 우리맛을 담다 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