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도쿄 맛집 - 요즘 뜨는 핫플부터 오래된 노포까지 나만 알고 싶은 도쿄 찐 맛집 프렌즈 테마여행 2
마이구루루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단순히 제가 모아온 '입소문 맛집 모음집'은 아닙니다. '마이구루루'는 국내 이용자들에게도 잘 알려진 일본 최대 예약 플랫폼인 '구루나비'와의 협업을 통해 한국인을 위한 일본 맛집 예약 플랫폼을 론칭 준비중입니다.

이 책에서는 '구루나비'의 방대한 일본 맛집 예약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려낸 진짜 맛집들 중에서도 도쿄 사람들 사이에서 정말 맛있기로 소문난 곳들만 '마이구루루'가 엄선해 소개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구루나비에도 없는 현지인 맛집을 추가로 선별했으며 실제로 주변의 도쿄 현지인들의 의견을 토대로 다시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던 곳들만 골라 엄선했습니다. -작가의 말 중에서

네이버에 상위노출이 잘 되는 소위 글이 잘 뜨는 블로그들의, 돈을 받고 혹은 음식을 제공받고 올리는 광고성 맛집 후기라던지, 마찬가지로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서 쉽게 접할 수 있지만 대부분 직접 내돈내산이 아닌 돈이나 음식을 제공받고 올리는 sns 광고 맛집 후기에 데인 적이 있다면, 심지어 카페 마저도 광고글들이 스멀스멀 기어들어간 현황이니 (광고 맛집이라도 맛있는 곳들도 있지만 실망스러운 곳들도 제법 있기에 문제가 되는게 아닌가 싶다.) 현지인이 추천해주는 진짜 맛집에 가고 싶다라는 생각을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을 것이다.

특히 여행을 가서는 더더욱 현지인들의 찐맛집이 궁금한데 도쿄에 지인도 없고 물어볼데도 없어 막막한데 찾아볼만한 인터넷은 대부분 광고 맛집이라 답답했다면 이렇게 추려져있는 요즘 도쿄 맛집 같은 책이 정말 반가울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일본 여행을 하면서 줄서기 힘든 맛집들을 예약해서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는데 일본 방문했을때는 직접 가서 예약을 한 적은 있어도 예약사이트를 활용한 적은 아직까지는 없었는데(찐맛집을 얼마 못 찾아가봤다는 반증일수도 있다.) 이 책의 찐 맛집들은 예약을 반드시 해야하는 경우도 많다하니 걱정될 수 있겠지만 예약하는 방법 또한 이 책에 소개되어 있었다.

마이구루루라고 한국인을 위한 일본 도쿄 맛집 예약사이트가 만들어질 예정이라지만 아직은 일본 예약 사이트를 이용해서 예약을 해야하니 그 방법을 이 책을 통해 차근차근 따라하면서 예약한 후 진짜 맛집에서의 맛있는 풍미를 줄서지 않고 편하게 경험해보면 좋겠다 싶었다.


최근의 현지 도쿄 맛집은 물론이고 여행자가 바라는 도쿄 꿀텝, 히든 스폿 등도 부록으로 소개되어 있으니 함께 참고해봐도 좋을 것이다.

또한 qr코드로 구글맵 연동도 잘 되어 있고 아무리 최신 정보라고 해도 시시각각 변하는 현지 상황에 따라 요금이 오르거나 영업시간이 예고없이 변동되는 경우도 있다하니 구글맵링크를 통해 현지 정보를 더블 체크해보길 권한다고 되어 있었다.

그동안의 여행 정보는 워낙 관광객들이 흔히 가는 관광지와 그 맛집 등으로만 채워진 경우가 많았는데 이 책은 진짜 도쿄 맛집을 다루다보니 도쿄의 젊은 사람들이 요즘 많이 찾는 떠오르는 동네와 도쿄 안에서도 진짜 현지인들의 일상과 취향이 살아있는 장소들로 15개 지역으로 추려 담아냈다고 한다.


도쿄 맛집 메뉴판 해독편, 간판 해독, 도쿄의 독특한 식문화, 상황별 일본어 회화 등도 참고할 수 있게 소개되어 있었다.

블루보틀창업자가영감을얻었다는시부야의 유명 킷사텐, 차테이 하토우도 소개되어 있었고 2024년 연말에 오픈하여 최근 sns에서도 크게 주목받고 있는 용암파스타의 주인공 어태치먼트도 소개되어 있었다.


도쿄에서 오래전부터 손꼽히는 고급 주거지였다는 히로오와 니시아자부 쪽에는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고급 레스토랑과 감각적인 카페가 많은 부촌이 형성되어 있는데 도쿄 사람들이 좋아하는 사람과 데이트 때 오고 싶어하는 가게 1순위라는 아마네도 이 곳에 있다 하였다. 최상의 맛을 만들어내는 이탈리안 볼로네제 파스타가 간판 요리지만 굴과 시금치 크림 파스타도 놓치지 말아야할 메뉴라 하였다.

값비싼 요리부터 저렴하더라도 충분히 맛있고 서민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맛집까지 다양하게 소개되어 있고 한끼를 든든히 책임질 식사에서부터 디저트가 화려하거나 커피맛이 출중한 그런 카페들까지 도쿄 맛집에서 찾고 싶은 많은 정보들이 담겨 있는 책이었다.

많이들 도쿄 맛집에 관심이 많겠지만 여행을 가면 현지의 여러 볼거리 등도 중요하지만 맛집 또한 진짜 중요하게 생각하는 한 사람이기에 내게는 현지 여행지의 맛집 정보가 정말 중요하기에 다음 도쿄 여행을 위해서는 이 책을 반드시 챙겨가야겠다 싶었다.

올해 1월에 다녀온 도쿄도 꽤 만족스러웠다 싶었지만 다음 도쿄에서는 진짜배기 현지인 맛집도 반드시 몇 곳 다녀와야겠다 싶은데 이 책을 갖고 가면 그러한 바램을 이뤄볼 수 있겠다 싶었다.

또한 앞으로 론칭된다는 마이구루루의 한국인 일본맛집 예약서비스도 함께 기대가 되는 바이다.

#요즘도쿄맛집 #중앙북스 #마이구루루 #문화충전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