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베스트 프렌즈 교토 - 최고의 휴가를 위한 스마트 가이드북, 2026년 최신판 ㅣ 베스트 프렌즈 시리즈 8
                    정꽃나래.정꽃보라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10월
                    
                  평점 :
                    
                    
                    
                    
                    
                    
                    
                    
                    
                    
                    
                 
                
            
            
            
        
 
        
            
            
            
            
            
            
            

일본은 2번 정도 다녀왔는데 첫 여행은 결혼 전 다녀온 후쿠오카, 나가사키였고
2번째 여행은 올 초 1월에 다녀온 도쿄 여행이었다.
부모님과 일본을 간다면 오사카 교토를 꼭 다녀와야지 했었기에 이번 여행은 동생과만 가는 거라, 다음에 부모님 모시고 갈때 교토를 가야지 하고 교토가 아닌 도쿄에 다녀왔다.
교토는 간사이 국제공항으로 들어가기에 오사카와 함께 여행하기 좋은데 이 책에서는 교토만 여행하는 일정 및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교토만 둘러봐도 둘러볼데가 많고 구경할 곳이 많아 교토만 여행해도 괜찮을 것 같기도 하다.
간사이 국제공항에서 가장 빠르게 교토에 들어가는 방법은 하루카 특급열차를 이용하는 것으로 소요시간은 1시간 20분이 걸린다고 한다.
베스트프렌즈는 내가 좋아하는 중앙북스의 여행가이드북 시리즈인 프렌즈 시리즈에서 가려 뽑은 최고의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 지도, 노선도, 각종 여행 데이터를 담고 있다. 두꺼운 여행가이드북이 부담스러웠다면 가볍게 들고 다니면서 알차게 핵심만 추려져 있는 베스트 프렌즈 시리즈를 찾아봄이 현명한 선택이 될 것이다. 
알차다, 편하다, 가볍다가 바로 베스트 프렌즈의 캐치프레이즈니 말이다.
교토여행뿐 아니라 오사카 교토 여행을 하더라도 교토가 궁금하다면 가장 빠르고 핵심을 파악하기 좋은 책이 베스트 프렌즈 교토일 수 있겠다 싶었다.
2026 최신판이기에 2025년 교토의 달라진 모습에 대해서도 최신 지견을 담고 있었는데 새로 도입된 숙박세 제도라는 것에 대해서도 언급되어 있었고
일본 현지에서 이용 가능한 네이버 페이와 카카오페이에 대해서도 소개되어 있었다.
주요 사용처도 표기되어 있어 참고하기에 좋았다.
일본에서도 인기 맛집의 경우 줄을 서곤 하지만, 이제는 음식점 예약 어플을 통해 줄을 서지 않고 편하게 예약이 가능하다고 했다.
구글 맵의 예약 페이지나 다베로그, 핫페퍼, 구루나비 등의 음식점 전문 예약사이트를 통하면 된다는데 음식점에 따라 외국인 관광객은 예약이 불가능하거나 노쇼 방지를 위해 예약금을 받는 경우도 있다하니 미리 알아두면 좋을 것이다.
일본은 교통비가 꽤 비싸서 여행 경비 중 꽤 큰 비중을 차지하기도 한다기에 미리 교통 패스에 대한 공부도 하고 가면 좋고 현지보다 한국에서 미리 결제하는게 이득인 패스도 있다하니 알아두고 미리 준비해가도 좋겠다 싶었다.
가보지 못한 교토지만, 워낙 유명한 관광지다보니 티브이 여행 프로그램, 예능 프로그램은 물론 각종 여행 블로그나 정보 등에서도 워낙 많이 접한 유명한 곳들이 많이 보여서, 아 여행가서 여기는 꼭 가보고 싶다 싶은 곳도 손꼽아둘 수 있어 좋았고, 사진만으로도 너무 궁금해지는 그런 곳들도 많아 가고 싶은 여행지가 되었다.
우리나라 경주처럼 일본의 옛 수도인 교토, 그러기에 관광유적 등 볼거리가 많고 먹을거리도 교토 가정식을 즐기기 좋은 오반자이 정식이나 우나기노킨시동 등 교토만의 음식을 만나보기 좋은 곳 
교토 여행에 꼭 챙기고픈 여행가이드북 베스트프렌즈 교토 였다.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베스트프렌즈교토 #정꽃나래 #정꽃보라 #중앙북스 #문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