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과학 불변의 핵심 - 대입 대비 포인트 물·화·생·지
남궁원 지음 / 쌤앤파커스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입시제도의 개편으로 현 고2는 사회 과학에서 고2때 배우는 선택과목으로 수능을 보게 되는데 반해 현 고1부터 치르는 입시부터는 고1때 배운 통합과학, 통합사회로 수능을 치르게 됩니다.

기존에는 통합과학이 물화생지를 배우기 전의 단계이자 고1 내신에만 해당이 되었다면 입시제도 개편 이후부터는 고1내신은 물론 수능 과목도 고1과목에서 배우게 됨으로써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게 된 것이지요.


이 책은 대치동 과학 마감킹이자, 전 메가스터디 통합과학, 화학 생명과학 인강 및 현 대성마이맥 통합과학, 화학, 생명과학 인강 인기쌤인 남궁원 선생님이 지으신 책입니다.

(경기과학고 조기졸업, 카이스트 졸업, 경희대 한의학과 졸업, 한의사, 경희대 한의학 박사이기도 한 분이시네요. )

앞으로 입시제도가 이렇게 바뀌어요 라는 원론적인 책이 아니라 실제 통합과학의 중요 내용들을 짚어주는 책이라 아이들이 꼭 봐야할 책이 아니었나 싶네요.

지방에 살다보니 서울 대치동 인기 강사 선생님들의 현강을 듣기가 어려운데 일타강사 선생님들의 좋은 강의를 인강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것도 아주 좋고요.

거기에 이렇게 한권의 책으로 정리되어 대입 전 꼭 읽어보면 좋을 책을 내주시기까지 하니 아이들이 바뀐 입시제도에서 꼭 읽어봐야할 책이 아닌가 싶었네요.

이 책은 대치동 과학 강사 경력 20년과 모든 노하우를 녹여낸 책이라고 저자분이 설명을 하셨으니 기존 고1 내신에서 앞으로는 수능 과목까지 될 중요과목 통합과학을 제대로 공부하는 방법으로 꼭 봐야겠다 하는 책이었네요.



통합과학도 과학 4가지 과목으로 나뉘게 되는데 물화생지 각 네 범위 과목들을 개념, 기본, 확장 편으로 나누어 서술하고 있고요.

과목별 끝부분에 한번 더 체크할 부분을 짚어주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공부할때 통합과학 각종 참고서나 문제집 등으로 공부하게 되는데 내용이 워낙 많다보니 더럭 겁이 날 정도로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이 책은 한권의 소설 같은 분량으로 다양한 표, 그림, 그래프 등을 예시로 들며 가독성이 좋게 쓰여져서 아이들은 물론 다시 통합과학으로 기본기를 다지고 싶은 학생들에게도 도움이 될 책이 아니었나 싶더라고요.

어렵지 않게, 일타강사의 꿀팁으로 정리된 개념들이라 더 쉽고 재미나게 이해하기 좋은 책이라 좋았습니다.



통합과학이 걱정되어 다양한 읽을 책들이 소개되고 있겠지만 어떤 책은 지나치게 교양에 치우친 책도 있고 어떤 책은 본 내용보다는 어떻게 공부해야한다라는 내용으로 채워져 있을 수 있는데 이 책은 그야말로 제대로 통합과학의 핵심을 짚어주는 책이라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꼭 읽혀야할 책이라고 생각이 들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