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스프링 스도쿠 : 초급·중급 (스프링) 탑스프링 스도쿠
브레이니 퍼즐 랩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어릴때 각종 읽을거리, 놀거리 등을 챙겨서 외출을 하거나 여행을 했던 경험이 있다. 요즘은 많이들 핸드폰으로 시간을 보내곤 하지만, 핸드폰보다 책을 읽거나 놀이를 할 수 있는 책 (종이접기, 스티커북 등등)을 들고 다니며 활용하게 하는게 아이에게도 도움이 많이 되고, 나 역시도 책읽기를 좋아해서 혼자 시간 보낼일이 있을땐 반드시 읽을거리 한두권씩을 챙기곤 하였다.

이 책은 간단한 스도쿠를 할 수 있는 어린이서부터 어르신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활용하기 좋은 두뇌운동까지 가능한 놀이북이라고 할 수 있다. 게다가 휴대도 간편하게 스프링으로 되어있고 단단한 종이가 들어있어 판판한 바닥에 두지 않고 책을 들고 의자에 앉아서도 간편하게 풀 수 있게 되어 휴대가 간편한 언제어디서든 즐기기 좋은 책이라 더욱 좋은 탑스프링 스도쿠 초급중급책이다.

어른들도 병원, 은행, 버스터미널 등 각종 기다려야할 시간들이 지루할 때 요 책 꺼내놓고 풀고 있으면 딱 좋을만한 그런 책.

크기도 크지 않고 책 무게도 가벼워서 왠만한 가방에 간편하게 휴대하고 외출시에 아주 유용하게 활용하기 좋은 그런 책이었다.

언젠가부터 스도쿠 열풍이 불기 시작했는데 이런덴 또 뒷북이었던 나는 뒤늦게 알게 되었고, 주위에 꽤 많은 매니아들이 있음에 놀라곤 하였다.

내가 하는 것도 좋겠지만 사실 이 책은 아이들과 부모님들을 위해 더욱 추천드릴만한 책이 아닌가 싶다.

특히 부모님의 경우 치매 예방을 위한 두뇌 게임용으로 재미도 겸하고, 머리도 쉬지않으시게끔 하시기 좋은 책이라 선물해드리면 정말 좋은 책이 아닐까 싶었다. 요런거 권해드리면 귀찮아하실줄 알았는데 진짜 반색하시고 곧잘 풀어내셔서 선물드린 나도 놀랐다.

친정부모님께 스도쿠 책을 추천드렸더니 아버지보다도 어머니께서 의외로 더 좋아하시고 더 빨리 즐기시는 모습을 보고 놀라기도 하였다.

어머니께서 스도쿠 방법을 익히시더니 하루만에 초급편은 한권을 다 풀어버리시기도 해서 고급편을 추천드렸더니 너무 어려운 것은 또 푸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들다 하셔서 이번에는 초급 중급으로 다시 권해드리게 되었다. 아무래도 내가 갑자기 성급했구나 싶어서 초급 중급을 익숙하게 여러권 푸신 이후에 고급 특급을 순차적으로 푸시도록 해드려야겠다 싶었다.

이 책으로 다시 어렵다 여기셨던 스도쿠를 재미나게 접하시길 바라는 마음이다.

다음주 가게 될 평창 여행에서도 혹시라도 중간중간 기다리시는 시간에 요거 푸시면서 소일하시면 시간 가는줄 모르고 지루한 대기시간 등은 훅훅 지나갈거라 즐거운 여행과 재미난 스도쿠 경험만 기억에 남지 않으실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