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수능영어독해 미니 모의고사 12+2회 필수 - [미니 모의고사 12회+실전 모의고사 2회] ㅣ10문제씩 매일! 전 유형을 골고루!ㅣ 직독직해 워크시트 제공ㅣ보카 암기 트레이너 제공 해커스 수능영어독해 미니 모의고사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고등학생이 되고 나니, 수능과 내신을 동시에 공부한다는게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시간이 너무 없는 아이를 보면서 정말 실감하게 되네요.

지금은 내신 기간이라 내신에 집중해야할때인데, 중간고사 끝나고 나면, 6월모의고사도 곧 다가올테고, 기말고사도 그 뒤에 연이어 따라오니 수능영어 모의고사를 대비해야하면서도 또 내신 준비와 수행평가에 치여 얼마나 시간을 낼 수 있을지가 미지수다 싶어지니까요.

그래서 적은 시간이라도 꾸준히 활용할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하구나 싶었습니다.

매일 영어독해와 국어 비문학연습은 꾸준히 해야한다 생각이 들었는데 기존의 책으로는 그렇게 따로 연습을 진행하지 못했거든요.

이번에 새로 나온 해커스 수능영어독해 미니모의고사 필수는 그야말로 하루 15분씩 10문항을 매일 공부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최소한의 시간으로 최대의 학습효과를 내기 좋은 교재였습니다.

한권으로 수능영어독해의 모든 유형을 골고루 대비할 수 있어 좋고

해설은 정말 꼼꼼해서 혼공하기에 더욱 좋았고요.

해커스 수능영어독해 미니모의고사 필수 시리즈는 3단계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기본은 예비고 ~고1, 필수는 고1~고2, 완성은 고2~고3(출간예정)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기본과 필수는 현재 나와 있고 완성은 아직 출간 예정이고요.

현재 우리 아이가 공부하려고 준비해둔 책은 필수입니다.




중학교때까지 영어학원이나 과외 등으로 영어공부는 쉬지않았다 생각했지만, 수능영어독해와 단어공부는 또다른 문제더라고요.

수능영어 유형으로 꾸준히 많이 풀어봤어야했는데 실전 연습을 많이 해보지 못하고 입학을 해서,걱정이 많이 되었는데 이렇게

최신 수능 출제 경향을 그대로 반영한 양질의 미니 모의고사 12회분을 매일 꾸준히 공부하고,

최종적으로 실력 점검을 할 수 있는 수능과 동일한 구성의 실전모의고사 2회 분량도 풀어보면서 한권을 알차게 마무리하면

아이가 걱정하던 영어독해 실력이 어느 정도 정비가 되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하루 10문제씩 수능영어독해 공부를 하고, 해당 회차의 수능 핵심 어휘와 구문을 공부할 수 있게 별도로 정리되어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

단어와 핵심구문의 경우 따로 퀵 체크라고 해서, 문제가 추가로 제공되어 있었고요.

영어는 처음부터 끝까지 어휘의 중요성을 강조하지 않을 수 없는데, 중요어휘를 정리해놓았으니 혹시 놓치는 부분없이 반드시 외우고 넘어가게 해야할 부분이었고요.



해커스 교재는 따로 해커스북 닷컴에 들어가면 별도의 자료가 추가로 제공이 되어 있어 더욱 알차게 공부하기 좋은데요.

직독직해 워크시트, 어휘 테스트, 어휘리스트, 보카 암기 트레이너 등으로 학습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혼공을 하기에 부족함이 없게끔, 정답 해설이 정말 꼼꼼히 잘 나와 있어요. 해설, 주제는 물론이고, 지문 구조를 분석하고, 꼼꼼히 해석한 후, 구문 분석과 어휘 정리를 다시 한번 제대로 이뤄주고 있어서, 따로 사전 찾아볼 걱정 없이 여기서 다시 한번 정리하고 암기할 수 있게 되어 있더라고요.

문제를 다 맞췄더라도 혹시 모르는 단어들이 있는 경우에는 해설 보면서 지문 구조 분석과 구문 분석이 제대로 이뤄졌는지 다시 한번 반복 체크하고, 어휘도 암기해주면 더 완벽한 수능영어독해 공부가 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영어독해 걱정을 하고 있는 아이를 위해, 중간고사 끝나고 하루 10분씩 가볍게 공부하고~

12회 학습 마무리 후, 실전 연습을 실전 분량 그대로 해볼 수 있는 2회 연습까지 추가로 해보면서

필수 문제 마무리 깔끔하게 해볼 수 있게 도와주는 해커스 수능영어독해 미니 모의고사 필수 책이었습니다.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책을 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