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어휘왕 3-2 - 어휘력 향상을 위한 숨마 초등국어 어휘왕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과서에서 쏙쏙 뽑은 어휘로 국어는 물론 중요과목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초등어휘력 키우는 문제집 초등국어 어휘왕 입니다.

중고등 국어교재로도 아주 유명한 숨마쿰라우데 초등버전인 숨마어린이에서 나온 교재고요.

초등국어 어휘왕 시리즈는 초등3학년부터 초등 6학년까지 학기별 1권씩 총 8권이 시중에 나와 있습니다.


맨 앞에 표로 떼어내 공부하기 좋은 어휘목록이 들어있는데 이걸로 복습때 활용할 수 있어요.

각 장 공부 후 제대로 익혔는지 확인하기 좋은 초등어휘력 목록표인데요.

알쏭달쏭한 단어에 브이표를 하고, 해당쪽수로 돌아가 다시 한번 복습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초등 저학년부터 복습 꼼꼼히 하는 공부습관을 잡아 놓는다면 앞으로 공부습관 제대로 잡는건 일도 아니겠지요~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초등국어 어휘왕 어플을 통해 수시로 복습도 가능합니다.


초등국어 어휘왕은 교과서에 나온 중요 어휘들을 꼼꼼히 다루고 있어 좋아요.

고등입학하는 아이를 보니, 초등때부터 어휘 놓치지 않고 챙기는게 정말 꼭 필요하구나 싶은것이

고등국어도 결국은 어휘가 중요하더라고요.

문학개념어 등 깊이있는 어휘공부를 해야하니까요. 하지만 기본적인 어휘는 초등어휘력으로 초등때 이미 다 자리잡혀있어야한다는거.

초등때 책을 덜 읽거나, 초등어휘력 공부를 따로 하지 않은 경우 부족한 어휘 구멍이 생길 수 있겠다 싶어졌네요.


자주 쓰는 말도 요즘 아이들에게는 생소한 경우도 있을 수 있지요.

특히 책을 많이 읽지 않은 경우에는, 혹은 책을 편독만 해서 한 쪽 분야만 깊이있게 읽은 경우에는 두루두루 초등어휘력이 챙겨지지 않아

교과서 읽기에도 뜻을 몰라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어요

초등 1,2학년때는 그래도 교과서가 어렵지 않은데 초등3학년부터는 본격적인 학업이 시작되는 느낌이니까요~

사회, 과학, 영어 등만 걱정할게 아니라 국어도 본격적으로 어휘력까지 챙겨가면서 공부할 시기입니다.

허리를 펴다의 정확한 의미를 아이가 알수 있는지 확인하고~ 뜻을 공부하고 익히도록 도와주는 문제들이 주어져 있고요.



영어에서 숙어처럼 같이 쓰이는 말들이 있듯이

우리나라 초등국어 어휘에도 이런 표현들이 있죠.

결코와 못한다 처럼 말이지요.


학창시절 중2때 친구가 내시라는 단어를 처음 듣는다 해서 친구들이 모두 깜짝 놀란 적이 있었어요.

다른 과목 성적들도 어느 정도 잘 나오는 친구라 왜 그 단어를 모를까 싶었는데 요즘 아이들은 이런 경향이 더 심하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고요.

예전보다 책을 덜 읽고, 미디어, 게임 등에 노출이 많이 되다보니 한정적인 어휘나 비속어 등에 빨리 노출되고, 꼭 알아둬야할 용어들을 많이 모르는 경우가 많다라는 것이었지요.

우리 아이도 예외는 아니었어서 어릴때는 그래도 책을 많이 읽었다 싶었는데도 초등어휘력 문제 중에서도 모르는 문제들이 나오더라고요.

젠체하다~ 생각보다 요 단어를 모르는 아이들이 제법 있다라는 것.

미리 공부해두면 정말 좋겠지요.


국어 외에 사회 등의 중요 과목 어휘도 공부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 비문학 교과지문인 사회, 과학 등이 아이들에게 특히 더 어려운 초등어휘력 파트겠다 싶었고요.

어떻게 공부를 시킬지 막막하신 분들이라면 초등국어 어휘왕으로 공부시키시면 좋겠다 싶네요.

요것만 미리 챙겨도 초등국어 걱정이 한결 덜어지실거라는거~

어휘를 알아야 문장의 뜻이 제대로 이해가 될테니 말입니다.


복습으로 한번에 정리할 수 있는 단어 정리 코너도 있습니다.

어플에 나오는 부분이 요 부분이라 생각되고요

학기가 시작되기 전 방학에 미리 공부해두면 가장 좋을 초등국어 어휘왕 시리즈

27일 완성으로 구성이 된 한달 완성 교재라 방학에 공부하기에 딱 좋은 책이라 생각되었습니다.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