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 완성 초간단 도시락 레시피 100 - 도시락 & 집반찬 한 번에 해결!
오민주 지음 / 시원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식과 배달 물가가 비싸지다보니 집밥으로 반찬 만들고, 도시락을 싸갈 수 있는 상황이면 도시락을 싸서 한끼 외식을 줄이고자 하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고 한다. 이 책의 저자 분도 인스타그램 10만팔로워 야미도시락으로 유명한 분이신데 "하루에 한끼라고 든든히 먹고 외식을 줄이자는 목표를 갖고 도시락을 만들기 시작했다"고 한다.

요리를 잘하는 사람들이나 집밥을 해먹고, 도시락을 싸가겠지 생각한다면 오산!

긴 자취경력 끝에 요리책도 내게 되었다하지만 막상 집밥을 차리려했을때 저자님집에는 가스레인지, 인덕션은 커녕 밥솥도 없는 상태였다라는 것.

부랴부랴 필요한 제품, 그릇, 조리도구 하나씩 사가면서 요리를 하고 도시락을 싸기 시작하게 되었다한다.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집밥 도시락.

식비 또한 2배 이상 아낄 수 있다라는 것도 자신의 집 식단을 예로 들면서 비교해주셨다.

1주일치 장보기 비용을 대략 5~7만이라고 했을때 한달에 20~30만원으로 식비를 해결할 수 있는데,

외식을 할 경우 매일도 아니고, 1주일에 2번 외식하고 2번 배달음식을 먹는다 해도 한달이면 70~80만원이 든다고 하였다.

이러니 정말 식비를 절반이상 절약한다는 말이 나올법 하였다.

이 책의 장점은? 요알못도 10분이면 할 수 있는 요리책을 만들었다고 한다.

후다닥 한끼를 때우던 분들도 빠르고 간단하고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들로 채워졌다라는 것.



목차를 이렇게 도시락 사진으로 해놓은 요리책은 처음 보았는데 참으로 먹음직스러워보이기도 하고, 진짜 관심이 훅! 가는 책이었달까.

아, 이런 점심도시락이라면 당장 먹고 싶어~ 라는 생각이 드는 요리들이었기에 따라 만들어보고 싶은 생각이 드는 책이었다.

도시락이라고 하면 사실 반찬 여러개 만들어 채우는 것도 큰일이다 싶은데 저자 분은 밥 칸에도 일반 흰밥만 담는게 아니라 매일 쌈밥, 볶음밥, 주먹밥 등 다양한 밥을 시도해서 정말 먹음직스러운 메뉴들을 만들어내고 있었다. 거기에 반찬까지~

요런 비주얼이면 정말 소풍가는 도시락이다 싶을 정도로 맛있어보였고 배달, 외식보다 훨씬 더 먹음직스러워보였다.



오래 보관할 수 있는 장아찌류는 다른 반찬보다 넉넉히 만들어서 며칠동안 반찬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고, 식재료도 한가지 메뉴만 활용하는게 아니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하였다고 한다. 반찬 양도 전체적으로 너무 많은 양이 아니라 2인 도시락 양에 적당해보여 좋았고, 메뉴 하나하나를 채워넣으면서 건강과 맛을 동시에 꾀할 수 있는 점이 좋았다.

인스턴트 반찬으로 간단히 떼우기보다 새우 동그랑땡도 직접 만들고, 매콤참치전도 직접 만드는 등, 간단한 재료들로 얼마든지 맛있는 메뉴의 변형을 만들어낼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것도 좋았다.


요즘은 정말 외식비 물가가 너무 부담스러운 시대가 되어서, 직장인들도 도시락 싸갖고 다니는 분들이 늘고

고등학생들의 경우 학원 다니는 시간 때문에 엄마 차안에서 잠깐씩 도시락 먹고 학원 가는 경우가 늘고 있다는데 나 또한 후자의 경험을 해본 적이 있었다. 아이가 이렇게 싸주는 메뉴들을 골고루 다 잘먹는 편이면 좋겠는데 입이 많이 짧아서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원푸드 도시락 등을 싸주곤 했는데 잘 먹어주기만 한다면 이렇게 골고루 아이의 영양을 챙기며 도시락을 싸주면 좋겠다 싶었다.

매일 도시락 싸는 분들은 정말 대단하다 싶었는데 이렇게 예쁘고 먹음직스럽게 싸는 것이 그리 어렵지않아요~ 하고 설득해주는 10분완성 초간단도시락 레시피를 보니, 굳이 도시락 뿐 아니더라도 집밥을 이렇게 만들어보면 좋겠다 싶어졌고, 다음날 메뉴 참고하는데 이 책으로 참고해 만들면 많은 도움이 되겠다 싶은 책이었다.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