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실전문제집 1-상 (2024년용) 숨마 중학 실전 수학 (2024년)
강순모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1수학을 처음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정말 추천하고픈 교재가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개념기본서 인데요.

정말 꼼꼼히 잘 나와 있어서 글을 읽고 이해가 가능한 학생들이라면 (수학개념이다보니 글로만 이해한다는게 완전히 쉽지는 않아요.) 왠만한 인강보다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교재라, 중학개념기본서로 정말 잘 나온 교재라고 추천하고픈 책이고요.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개념기본서를 다 보고 나서 부족한 문제들을 좀더 풀어보기 적당한 책이

바로 이 책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입니다.


중등은 물론 고등에서도 누누히 강조되는게 바로 개념

그리고 기출문제입니다.

중1수학 실전문제집인 이 책은 기출문제로 개념잡고 내신 만점 맞자라는 모토를 갖고 있는 책이고요.

파트 1에서는 핵심 개념 특강편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 파트 1을 다 푼 후에

내신만점 도전편으로 유형문제들을 좀더 많이 풀어보도록 되어 있는 구성입니다.

중1수학1학기에서는 소인수분해, 정수와 유리수, 문자와 식, 좌표평면과 그래프 등을 배우게 되는데요.



4단원인 좌표평면과 그래프 단원이고요.

요즘 인기 프로그램인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를 재방송으로 보다보니

공부를 진짜 열심히 하는데 성적이 너무나 바닥인 친구가 나왔는데

그 이유가 현행이 아닌 중등부터, 어쩌면 초등부터 부족한 개념구멍들이 많은 상태에서

새로운 고등수학 개념을 배우려 하니 절대로 메꿔지지 않는 그 한계의 이야기를 극복하는 이야기가 나왔어요.

고등학교 1학년 2학기 내신을 위해 원을 공부해야하는데

1타 강사 선생님이 원을 공부하기 위해서는 점을 먼저 공부하고, 직선을 공부한 후 원을 공부해야한다고 설명하시더라고요.

그 기초가 안 되어 있으면 거기에 모래성을 쌓는게 무의미하다는 것이었죠.

바로 중1수학에서 이렇게 1학기때 순서쌍과 좌표로 점과 선 등의 그래프 연관성을 배우기 시작하더라고요.

정말 중요한 기본 개념인데 제대로 익히지 않으면 나중에 어려운 고등수학에서 막히는 부분이 된다는 것.


중요개념들을 공부한 후에 핵심유형으로 개념 정복하기 문제를 풀어보게 됩니다.

중요 핵심유형과 그 관련 유형 문제들을 바로 3문제 정도씩 연관성 있게 풀어보면서 연습하게 되고요.


 

어느 정도 개념 문제에 익숙해진 후 바로 기출문제로 실력다지기를 해보게 됩니다.

학교 시험에 대비할 수 있게 서술형 문제도 풀어보게 되어 있고요.

이런 식으로 각 단원을 공부한 후

파트 2에서 다시 한번 문제 유형을 더욱 많이 풀어보게 되지요.



 

파트 2에서 기출문제로 내신대비 코너에서 다시한번 기출문제로 내신대비 훈련을 하게 되고요.

서술형 문제유형도 다시 한번 반복하게 되고요.

숨마쿰라우데 개념개본서가 개념 설명에 충실하다보니

문제 유형연습이 부족한 감이 없지않아 있는데

실전문제집과 병행을 하면 확실히 부족한 문제 연습까지 확실히 해낼 수 있어서

확실한 시험 대비가 이뤄질 수 있는 교재였지요.


단원 마무리로 내신만점 도전하기 코너가 나오는데

앞 부분에는 객관식 문제도 있지만

이 코너에서는 서술형이 좀더 많은 비중으로 출제되고 고득점을 위한 고난도 문제도 같이 출제되어

고득점에 도전하고픈 학생들이 이 부분까지 좀더 완벽하게 풀어내면 좋을 그런 부분이었네요.


혼공하기에도 충분할 친절한 답지는 기본이겠지요.

해설지까지 꼼꼼하게 잘 나와 있어 혼공에 정말 도움이 되는 중1수학 실전문제집으로 좋은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상 실전문제집 이었습니다.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 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