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완전숙련 구문독해 기본 : 최신 수능·모의고사 기출 지문 반영 - 수능 영어 꽉 잡는 직독직해 훈련서ㅣ영작/해석 워크시트, 문장 MP3, 어휘 리스트 제공 해커스 완전숙련 구문독해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영어에서 정말 중요한 것이 많은 어휘공부와 함께 구문독해 공부라고 하는데요.

중등과정에서 영문법을 어느 정도 확실히 공부를 하고 고등영어 공부할적에는

단어공부를 정말 꼼꼼히 한 후에 (아직 우리 아이도 단어가 완벽하지 않아서 걱정이지만요.)

독해력을 쌓기 위한 구문독해를 다져나가면서 영어독해를 완벽히 할 수 있게 해야만,

수능영어 공부가 원활히 이뤄질 수 있다더라고요.

물론 영어듣기도 따로 진행이 되어야할 정도로 중요하고요.

아직 중등과정에서는 영어듣기는 잘해내고 있는데

고등은 영어듣기도 어휘도 어려워지게 되니 영어듣기 교재를 고등 대비해서 따로 봐야겠다는 생각도 들었고요.

구문독해 관련해서는 해커스 완전숙련 구문독해 기본, 심화 2단계 과정을 모두 풀어가면서 마스터해보기로 하였습니다.

단어도 그렇고 해커스영어가 어학전문 기관이라 깔끔하게 보기 좋게 잘 나오고요.

해커스북 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영작 워크시트, 해석 워크시트, 문장 mp3 및

어휘리스트, 어휘 테스트까지 함께 공부할 수 있어서 더욱 좋은 교재 해커스 완전숙련 구문독해 기본이었습니다.

이 시리즈는 입문이 예비고 대상, 기본이 고1대상, 심화가 고2대상으로 나와 있고요.



구문독해 하면 끊어읽기 연습을 하여 직독직해로 빠르게 내용을 이해하는 연습을 하는 거라고 보면 되는데요.

최신 수능, 모의고사 기출 지문을 반영하여 기출 훈련을 제대로 하도록 되어 있는 교재였습니다.

1400여개 문장 끊어읽기 연습을 하여 어떤 문장이든 자신있게 직독직해할 수 있게 하는 교재였는데요.

처음에 과외배울 적에 구문독해를 강조하는 선생님께 배웠었는데

요즘 다시 학원에 다니면서 따로 끊어읽기 연습을 안하고 있어서

이 책으로 독학으로라도 구문독해연습을 해보자 하였습니다.

혼공하기 괜찮은 다양한 부가 학습자료가 홈페이지에 마련되어 있어서 독해를 익히기 더욱 좋은 교재였고요.

이 책을 보기 전 먼저 기본적인 영문법 한권은 보고 나서 시작하면 좋을 것같고요.

단어도 고등영어 정도 어휘집 한권 이상 본 후에 시작하면 무리없이 술술 풀어나갈 수 있겠더라고요.

문장의 기본구조서부터 문장의 핵심성분, 그리고 수식어구와 절, 기타 구문 등으로 문제가 주어졌고요.

필수구문이 포함된 대표 기출 문장을 확인하고 문장 분석 및 해석을 통해 어떻게 학습해나가는지 팁을 얻은 후

나머지 구문 등을 끊어읽기를 하며 해석해나가도록 되어 있었고

해석 방법도 설명에 자세히 나와 있어서 설명을 참조하며 실력을 키우기좋게 되어 있었습니다.

페이지마다 팁도 있어서 구문에 따른 문법, 어휘, 표현 등에 대한 추가설명도 살펴볼 수 있었고요.

페이지 상단의 qr코드로는 mp3 문장을 들어보면서 복습하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해커스 완전숙련 구문독해에는 긴 지문이 아닌 하나하나의 문장만으로 독해력을 키우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모든 구문을 습득하고서, 비로소 홀로 독해를 터득할 수 있게끔 하기 위해서 꼼꼼한 기출 구문을 마련하여

연습을 하게 되어 있고, 단원 마무리마다 챕터 테스트로 확인까지 할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답지의 해설은 끊어읽기를 통한 해석과 전체 해석을 실어 놓아,

구조를 쉽고 빠르게 파악하는 것과 전체해석으로 자연스러운 해석을 하는 방법을 비교하며 살펴볼 수 있게 나와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고등영어 공부는 이전에 공부하던 것과 크게 차별화되는 것이 지문의 길이가 길어지는 수능 영어 등에 대비하기 위해

구문독해 학습이 필수적으로 준비가 되어야겠더라고요.

워낙 긴 지문을 빠르게 읽고 정리하는 것이 필요한데, 아무리 많은 리딩을 대비한다해도, 그래도 처음 보는 지문이 나올 확률이 높은 수능에서는 더더욱 새로운 지문 대비하여 빠르게 읽고 분석하는 독해력이 필요하기에 구문독해 학습이 필수적인 것이었어요.

그래서 미리 공부해둬야하는 영어구문

해커스 완전숙련 구문독해 기본으로 공부해나갈 예정입니다.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책을 보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