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완전숙련 구문독해 심화 : 최신 수능·모의고사 기출 지문 반영 - 수능 영어 꽉 잡는 직독직해 훈련서, 영작/해석 워크시트, 문장 MP3, 어휘 리스트 해커스 완전숙련 구문독해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능영어 대비 교재로 구문독해 연습을 열심히 해야한다 하더라고요.

직독직해 훈련서로 좋은 해커스 완전숙련 구문독해 시리즈가 예비고용 입문, 고1용 기본, 고2용 심화로 3권이 단계별로 나와 있고, 이 책은 심화편에 해당하는 책입니다.

해커스 완전숙련 구문독해로 영어구문 끊어읽기 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한 까닭이 실제 기출 문장으로 구문 독해 연습을 하도록 되어 있고요.

친절하고 간결한 구문 설명으로 독해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어 좋다라는 점이었습니다.

또한 어학 명문 해커스답게 이 책의 내용을 해커스북 닷컴에서 다양한 부가자료로 만나볼 수 있어 좋았는데요.

영작 워크시트, 해석 워크시트는 물론 문장 mp3, 어휘리스트와 어휘테스트까지 만나볼 수 있어 단어 복습까지 확실히 해볼 수 있어 좋은 시스템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우리 때는 문법, 독해 등으로 큼직하게 책이 나뉘어 있었던 것 같은데 요즘에는 수능 독해 문제집도 세분화되어 나오고 구문독해가 굉장히 중시되고 있더라고요.

영어구문 독해 대비를 위해 촘촘한 훈련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해석을 해나가게 짜여져 있는 책이었는데요.

바로바로 직독직해가 필요하기에 800여개의 문장 끊어 읽기 연습을 하도록 되어 있었어요.

문장 끊어읽기는 규칙이 강제로 정해져있다기보다 초반에는 하나하나 전부다 끊어 읽고, 다음부터는 이제 끊어 읽기 단위를 늘려 더 큰 구나 절 단위로 끊어 읽기를 해야한다 합니다. 연습이 쌓여나갈 수록 더 빠르고 자연스럽게 해석을 할 수 있게 되고요.

워낙 수능 영어 지문이 길고, 복잡하게 이뤄져 있어 빠르게 직독직해하는 것이 꼭 필요하기에 구문독해연습을 꼭 해놔야한다는 것이었고요.


 

아이에게 끊어읽기를 우선은 주어, 동사 등을 찾고 그 다음에 해석하는 방식으로 해보라고 했더니 끊어읽기 표시없이 그냥 해석을 해나가고 있네요.

그러다보니 단어는 다 알겠는데 해석이 뭔가 어렵다하는데 아직 끊어읽기 연습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그런 것 같더라고요.

다음 문제부터는 끊어읽기도 표시해가면서, 주어 동사 등은 가볍게 체크해가면서 해석을 하라고 해야겠어요.

통해석이 아닌 하나하나 끊어읽기 하면서, 직독직해 실력을 키우는게 구문독해 학습의 기본 목적이다보니 그렇게 공부하는 습관이 들도록 해야겠다 싶었습니다.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