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중학 과학 3-2 (2024년용) - 개념부터 문제까지 Double Check 중등 체크체크 국영수과 (2024년)
천재교육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2, 중3-1 때만 해도 학기가 시작되기 전 방학에 체크체크 과학이나 역사 문제집을 미리 풀어보면서 중간/기말대비 미리 예습을 하곤 했어요.

평소 어렵게 느껴지는 과목이 있거나 학기 중에 공부할 분량이 많게 느껴지는 과목이 있으면 미리 방학 동안 예습을 해두면 좋던데, 우리집 같은 경우에는 영수는 따로 학원을 다니거나 하는데 과학, 역사 등은 혼자 공부해야하니 인강과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체크체크 교재로 공부해두면 좋더라고요.


이번 여름방학에는 고등수학 공부도 해야하고 국영수 예습을 좀더 신경쓰자 해서 따로 중3과학문제집을 풀어보지 않았는데요.

개학을 하고 나니 학교 공부도 소홀히할 수 없으니 미리 예습복습은 좀 신경써서 해서 시험기간에 부담이 덜 가게 미리 조금씩 공부해두기로 하였습니다. 그래서 개학 첫날부터 공부하기 시작한 체크체크 과학 중학 3-2 입니다.


중3과학문제집으로 물리, 생물, 지구과학, 화학 등을 단원별로 배우게 되는데요.

중3과학의 심화 과정이라 할 수 있는 부분이 고1에 배울 통합과학이고,

고2부터는 각 과목을 세부적으로 나뉘어 배우게 되니, 고등과학을 잘하기 위해서는 중학과학부터 탄탄히 기초가 다져져 있어야하더라고요.


중3과학문제집 체크체크 과학 3-2는 진도교재, 시험대비교재, 정답과 풀이 3권으로 분권이 되고요.

학기 중이나 방학 등에 미리 예습하거나 교과 과정에 맞춰 공부할 적에는 진도교재에 포커스를 맞춰 촘촘히 공부하고

시험 기간 본격적인 학습을 시작할때는 시험대비교재를 풀어 나가면 좋더라고요.


또 안에 이렇게 별책으로 미니북이 들어있는데 요점정리가 아주 잘 되어 있어서 바쁜 시간에 짬내어 읽어보며 암기하기 좋은 꿀팁같은 포켓북이라 좋았네요.

먼저 진도교재의 개념을 읽으며 암기할 부분을 암기하고요.





스스로 문제를 풀어보기 시작합니다. 오랜만에 중3과학문제집을 풀기 시작하니 (방학동안에는 안 풀었으니까요.) 재미있다네요.


 

꼼꼼히 풀었으면 좋았을텐데 덜렁대느라 틀린 문제가 늘 나와서 아쉽다는 생각도 들었고요.

그래도 중2때는 물리라하면 무조건 어렵다 여기더니 3학년 들어서는 과학에 자신도 생기고 좋아하게 되어서 정말 다행이다 싶었어요.

체크체크 과학과 다른 과학문제집 등 과학은 두어권 정도의 문제집을 꼼꼼히 풀고 시험을 보았는데 중2때보다 확실히 중3때 성적이 더 잘 나오고,

아무래도 처음 시험 볼때보다 어떻게 시험공부를 해야하는지 등을 스스로 터득하기 시작한 것 같더라고요.

중2땐 제가 옆에서 억지로 시키고 했는데 그때보다 스스로 할때가 성적이 더 잘나와서 다행이다 싶었고, 과학 백점에 도움이 많이 된 체크체크 과학으로 계속 공부하고 있는 것은 직접 경험에 의한 결과이기 때문에 당연한 일이구나 싶었고요.


 

문제를 제대로 읽지않아서 운동에너지에서 (운동)에너지라고 쓰면 되는데, 운동에너지를 전부 다 써서 틀린 문제도 있고요.

덤벙대는 성격을 고쳐야하는데 예전보다 조금은 나아진것같은데 아직도 요런거 아직 덜렁대고 있어서 중3과학문제집 풀면서 스스로 고쳐나가야할 부분이구나 싶었고요.


 

단원평가 문제까지 풀어보고요.


아직 풀지 않았지만 서술형평가와 고난도 만점체크 문제가 있어서 백점만점 상위권을 노리는 학생들이라면 요 부분도 놓치지 않고 다 맞을 수 있게, 혹은 틀린 부분은 푸는 방법을 제대로 이해하고 배워놓을 수 있게 노력해야겠지요.

체크체크 중학 과학은 중학교 내신 준비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더라고요. 난이도도 적절하고요.

너무 쉽거나 너무 어렵거나 하지 않고 시험대비하기에 딱 좋은 수준이라 좋았습니다.


대단원 핵심체크는 단원의 마지막 부분에서 정리확실히 하는데 도움이 되는 부분이고요.


 

 

시험대비북은 시험기간에 풀거라 아직 안 풀었는데 개념을 다시 한번 정리하는 중단원별 핵심정리와 스피드 테스트, 그리고 학교시험대비 모의고사들이 1,2회씩 들어있고요. 서술형 실전대비까지 알차게 들어있답니다.

한권의 책으로 기본 진도 대비와 함께 시험대비까지 알차게 할 수 있어, 학교 시험대비에 아주 유용하게 활용하기 좋은 체크체크 중학과학 3-2 중3과학문제집으로 꼬박꼬박 풀고 있는 문제집이랍니다.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 풀고 작성한 솔직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