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수학 중 3-2 (2024년용) - 개념부터 문제까지 DOUBLE CHECK 중등 체크체크 수학 (2024년)
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다음 학기 과정인 중3수학문제집 체크체크 수학 3-2교재를 풀어보기 시작했습니다.

다음 학기 교재를 처음 보는건 아니지만, 현행 진도 직전에 다시 한번 짚어보는게 꼭 필요한 과정이라 생각이 되어 개념부터 꼼꼼히 공부하기 좋은 체크체크 수학으로 공부를 하게 되었고요.

진도교재, 개념드릴, 정답과 해설로 분권으로 나뉘어져 얇은 두께에 빨리 풀 수 있을 거라는 자신감도 업되어 아이들의 성취도도 높여주어 좋은 교재였네요.


 

앞으로 배울 내용과 이전에 배웠던 내용의 간극을 줄이기 위해 꼭 필요한 내용을 이렇게 배운 내용 확인하기로 짚어주는 부분이 좋았고요.


삼각비에 대해 제대로 공부를 해둬야 고2수학인 수학1에서 삼각함수를 배울 적에 자연스럽게 연결이 될 수 있으니 중요하게 다뤄져야할 중3수학문제집 개념서였네요.

삼각비의 개념을 중요하게 배워보고, 문제를 풀어봅니다.


 

꼼꼼히 풀고 있는 아이의 모습이었고요.


문제 풀때 꼭 연습장을 꺼내서 풀곤 하기에 되도록 책에 직접 푸는 연습을 해보자 하였네요.

풀이과정까지 책에 적어가면서 풀어보라 하였습니다.


 

삼각비의 중요 값은 반드시 외워줘야하지요. 얼마나 중요하게 외웠으면 아직도 엄마인 저도 기억나는 삼각비 중요값들인데요. 고등수학까지도 중요하게 다뤄질 부분이기에 기본기를 배우는 중3수학문제집에서 제대로 익혀두는게 꼭 필요합니다.

개념을 익히고 문제 풀이를 다양하게 해주는게 꼭 필요해서 이렇게 단계별로 문제를 풀어나가고요.


실력체크 문제도 풀어보고,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를 단계별로 많이 풀어볼수있어서 개념학습을 시작하고 다지기에 좋은 교재라 마음에 드는 중3수학문제집이었어요. 오랜만에 다시 공부하려니 새롭게 시작하는 기분이었을텐데 체크체크 수학으로 공부하니 재미나다고 좋아하며 풀었습니다.


 

이렇게 개념 강의도 들어볼 수 있게 되어 있어서 같이 공부하기 더욱 좋았고요.


드릴문제집으로 유형문제풀이를 더욱 많이 해볼 수 있어 좋은 책 체크체크 수학 3-2로 방학동안 열심히 공부하고 학기중에 좋은 내신 성적을 받기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도서제공받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