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 Challenge - 영어회화 루틴 만들기
이시원.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회화책이 66 challenge 라는 66일 도전이라는 이름을 건데에는 영국의 심리학자의 실험에 따르면 같은 행동을 하는 것이 66일 이후부터 자동 반사적으로 습관이 굳어진다는 실험 결과에 의해 "새로운 행동이 습관으로 만들어지는데 걸리는 시간을 66일"로 보고 66일 챌린지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합니다.

엄마의 영어회화 독학을 위해 준비한 책인데 아이의 학습 습관도 66일 챌린지에 맞추어 공부시키면 습관으로 자리잡을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 책에서는 30일간 상황별 영어표현 익히기를 배워나가게 되는데요. 친구사귀기, 일상대화, 일생생활 속 대화 등을 배워보게 되고

36일간은 영어회화에서 많이 쓰이는 패턴 등을 배우게 됩니다. 예를 들어 ~할까 생각중이야. ~하려던 참이었어 등의 표현 등을 배우게 되는 것이지요. 이런 패턴에 단어만 바꿔 끼면 우리가 하고 싶은 필요한 문장이 되니 꼭 익혀두면 좋을만한 패턴들이었어요.


하루 공부할 분량씩이 주어지는데 하루에 하나씩 차분차분 살펴보도록 되어 있고요

본문을 보면 오늘의 표현을 음원 듣고 5번 따라 읽기를 횟수를 체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괄호 넣기 등을 통해 오늘의 표현 연습을 바로 실행해볼 수 있게 되어 있고요.

오늘의 회화 또한 대화를 듣고 따라 써보도록 되어있습니다. 요 부분은 회색 흐린 글씨로 살짝 보여주고 있지만요.

10분 테마별 실생활 예문을 통해 풍부한 말하기 연습을 충분히 해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 다음 단계로 배운 표현을 25개의 문제로 복습하도록 되어 있고요.

10분 표현과 패턴에대해서는 유료로 강의 수강이 가능한데

이 책에는 구매독자를 위한 7일 무료 수강권이 들어 있어서 7일 동안 강의실 내에서 무료로 수강하여 학습할 수 있게 되어 있었고요.

요 부분 꼭 참고해서 공부할때 같이 활용하시면 좋겠지요.



영어회화 독학을 영화 등을 보고 귀에 익히는 것도 중요하지만 필수적인 중요한 표현 등은 미리 문장 등으로 숙지해두는게 필요한데

이 책은 66일간 꾸준히 매일매일 공부하면서 영어회화를 하나의 루틴으로 만들어주도록 도움을 주는 책이라 좋았습니다.


이 책에 수록된 일상생활 영어회화의 한 예를 들어보자면, 운전하기 편에서요.

내가 너를 태워 줄 수 있어

I can give you a ride.

give somebody a ride 가 누군가를 태워주다 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상대방을 태워주겠다 할 적에 이렇게 표현할 수 있다 하고요.

학원이나 학교 태워다줄때 아들에게 써먹어야겠다 싶은 표현이었네요

여기서는 유턴을 할 수 없어

You can't make a U-turn here.

make a turn 이 방향을 틀다 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기름이 떨어져가요.

I'm running out of gas.

run out of 가 ~을 다 써버리다, ~이 바닥나다 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기름을 가득 넣어주세요라는 표현은

Fill it up, please 고요.

요즘 우리나라는 거의 셀프 주유라 이런 표현을 쓸 일은 많지 않겠지만요.


실생활에서 써볼 수 있는 영어회화 표현들이기도 했지만 아이 학습에도 도움이 될 그런 단어와 이디엄 등이 많아서 같이 일상생활에서 사용해보면좋겠다 싶은 표현들이 많았습니다.

해외여행 가서 앞으로는 아들 시키고 저는 입을 꾹 다물고 있을 생각이었는데 이 책으로 공부해서, 아들 옆에서 기죽지 않고 같이 열심히 말할 수 있는 엄마가 되어봐야겠구나 싶어지네요.

66일 챌린지로 영어회화 루틴 만들기 시원스쿨닷컴에서 나온 책으로 열심히 공부해볼 생각입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