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해커스 세무회계 기출문제집 : 공인회계사(CPA) / 세무사(CTA) 2차 시험 대비 - 2023 개정세법 반영|최근 9개년(2022~2014년) 기출문제|인강 할인쿠폰 수록
원재훈.이훈엽 지음 / 해커스경영아카데미 / 202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해커스 세무회계 기출문제집 제3판입니다.

공인회계사 세무사 2차 시험대비용 교재고요. 최신판 기출문제집이라 미리 이론서로 공부를 한 후에 기출로 시험대비 연습을 하면서, 어떤 양상의 시험문제가 나오는지를 분석하고 더 꼼꼼하게 대비하는 연습을 해나가면 좋겠지요. 틀린 문항이 있으면 다시 한번 이론서를 찾아 공부해두는게 꼭 필요하고요.

사실 워낙 제한된 시간 내에 정확히 다 못 풀 정도의 문제가 출제되기에(100점을 맞아야하는 과목이 아닌 일정한 점수 이상만 따면 되는 과목이라 생각하면 마음이 편해지겠지요.) 제한시간을 통한 기출 연습 풀이를 충분히 미리미리 해두는게 필수적인 과목인데요.

공인회계사, 세무사 1차시험에서는 이 세무회계 파트가 세법학 개론이라는 과목명으로 출제되고

대한민국 공인회계사2차에서는 세법, 세무사 2차에서는 회계학 2부, 재무관리분야 경영지도사 2차에서는 세법이라는 과목으로 출제됩니다.


한 문제 길이가 몇 페이지에 달할 정도로 길어서 놀랐는데 처음 하나를 틀리면 다 틀리게 되어있어 문제에서 묻는 모든 문항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풀 수 있어 꼼꼼하게 공부해야한다고 합니다. 2013년 이후의 문제 길이는 더욱 길어졌고요. 실제로 2022년판 문항 길이를 보고 놀랐어요.

워낙 자주 개정을 반복하기로 소문나 있는 세법 및 세무회계는 매년 출제기준 또한 바뀌기에 무조건 최신판으로 공부해야한다 하는데요.

이 책은 2023 개정 세법을 반영한 최근 9개년 2022~2014년 기출문제를 다루고 있는 해커스 세무회계 기출문제집으로

공인회계사 세무사 2차 시험대비를 위해서는 최신판인 이러한 책을 공부하는게 안전하겠지요.


회계사 세법 시험에서는 100점만점에 120분 제한시간을 적용하고

세무사 회계학 2부의 경우에는 100점만점에 제한시간 90분을 적용한다고 합니다.

회계사 2차 시험의 경우 60점 미만이 과학이고 세무사 2차 시험의 경우 40점 미만이 과락이라 하고요.


단순 통문항의 사이즈는 세무사 문제가 회계사 문제보다 더 긴 편이라고 합니다. 세무사 시험 대비에서는 숙달된 빠른 풀이를 연습해서 과학을 면하게 하는 전략이 좋고, 회계사는 상대적으로 고득점을 받을 수 있는 전략을 세우는 것이 유리하다고 하고요.

이 책은 자격증 대비하기 좋은 해커스에서 만든 기출 문제집으로 본교재 인강 할인쿠폰이 책 내에 수록되어 있고요.

혼공하기 어려울 때 전문 강사님의 인강과 함께 공부하면서 모르는 부분은 교수님께 질문하기 게시판이 있어 활용이 가능하고요.

필수 학습자료도 해커스 경영아카데미 인강에 들어있어 같이 참고하여 공부하면 더욱 좋게 되어 있습니다.

일반 자격증과 달리 세무사, 공인회계사 등은 따기 어려운 전문직 자격증이라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고 어렵게 성공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사시만큼은 아니지만 사법고시만큼의 열정으로 공부해서 합격을 하는 경우를 주변에서 종종 봐왔기에 원하는 전문직을 위해서, 부단히 노력해야하겠지만 그 노력을 위한 디딤돌로 어떤 교재로 어떻게 공부하느냐도 중요하기에 2차 시험 준비 세무회계, 세법 관련은 꼭 최신판 기출문제집을 공부해야한다 등을 명심하고, 해설까지 눈에 잘 들어올만한 교재를 잘 선택해서 좋은 결과로 이어지게 되길 바래봅니다.

#도서제공받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