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영어 독해 Manual 숨마 고등 국어/영어
김대성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 입학 전에 닥수라는 말이 있어 수학 선행도 꾸준히 해놓아야하고, 고등영어 역시 영문법과 단어 등을 미리 중학교 다닐때 공부해놓고

모의고사 성적까지 미리미리 올려놔야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네요. 할게 많으니 막막한데, 아이는 아직 자기 일이라는 실감을 못하고 있다란 생각이 드네요. 단어도 빨리 공부하고 영어독해도 얼른 마무리한 후, 모의고사 풀이를 시작하면 좋겠는데 아직 그러지 못하고 있어 걱정입니다.

수능영어에서 정말 큰 비중을 차지하는게 듣기와 영어독해지요. 그래서 미리 단어 공부를 많이 하는 것이기도 하지만 독해를 잘하지 못하면 좋은 등급 받기란 정말 너무 어려운 일이 되는 것 같아요.


숨마쿰라우데에서 나온 고등영어 영어독해 문제집인 독해 manual 입니다.

총 36일 완성하는 플랜으로 짜여져 있고요.

숨마쿰라우데 고등교재가 수학기본개념서가 정말 정석과 쌍벽을 이룰 정도로 상위권에서 애용되는 교재로 유명한데요.

영어와 국어 라인 역시 교재가 중고등 모두 탄탄하게 잘 나와 있어서 아이가 꾸준히 풀어만 준다면, 영어독해 공부 어렵지않게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게 노하우를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요.

총 3파트로 나뉘어 있는데 파트 1유형편, 파트 2 소재편, 파트3 미니테스트로 구성이 되어있고요.

수능 영어독해의 기본유형인 18가지 문제유형과 10가지 지문 소재를 한권의 책에서 공부하게 짜여져 있습니다.



내신 공부도 곧 수능 모의고사 및 기출 문제유형을 풀어보면서 공부하게 되는 고등영어 및 여러 과목 공부가 될텐데

수많은 기출 문제 풀이에 앞서 먼저 그 유형파악을 제대로 하고 문제풀이를 하게 되면 아무래도 맨땅에 헤딩할때보다 좀더 체계적으로 문제를 잘 풀어낼 수 있게 되겠지요.

주제, 제목 추론 문제는 각각 1문제씩 출제가 되고 예전에는 한글로 보기가 제시되었으나 최근에는 영어로 제시되고 있다고 하네요.

전체적은 내용을 파악해야 주제나 제목을 파악할 수 있어 전체 지문을 빠르고 정확하게 훑어보는게 필요하겠지요.

한눈에 보는 구조파악이 옆에 제시되어 있어 좋은데 영어독해 이런 부분은 국어 비문학독해에서 주제찾고 중심문장 찾는것과 일맥상통하지요.

영어는 어휘가 다르긴 하지만, 결국 중심문장 찾고 핵심 파악하고 하는 내용들은 국어, 영어 어느 과목이나 마찬가지인 부분이다 싶고 매 지문 파악시 요 핵심 파악을 잘하는 습관을 들여야하는데 우리 아이가 지금 잘 못 하고 있는 부분 같아서 걱정이 되는 부분입니다.


유형 해결전략 파트가 눈여겨볼만합니다.

대부분 주제문장 등이 첫 지문에 나오는 경우도 많고 혹은 제목에 관한 단서가 있는 경우가 많아서 글의 도입부를 눈여겨 보라고 알려주고요.

반복적으로 사용된 어휘와 어구는 반드시 주제와 관련이 있고 내용이 전환되는 부분에 특히 주의를 기울이라 합니다.

문제풀이도 중요하지만 영어독해 잘하는법을 배우는 입장이니 요런 설명을 빼먹지말고 읽고 공부에 적용해야겠지요.

또 보기에서 고를 적에는 너무 포괄적이거나 너무 지엽적인 글을 빼고 전체 내용을 담고 있는 선택지를 고르라고 조언해줍니다.


보너스 팁도 정말 밑줄 쫙 치고 기억해둬야할 부분들이었어요.

글의 흐름 전환을 나타내는 역접 연결어 but, however, yet, still, nevertheless 이후에 주제문이 나올 가능성이 많으므로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결론이나 요약을 이끌어내는 연결어 다음에도 다시 한번 요약정리하여 주제를 표현한 문장이 나오므로 그 문장이 주제문일 가능성이 높고요.

요런 포인트를 잘 기억해서 문제를 읽으면 도움이 되겠지요.


연습문제는 실전 기출문제 중에서 관련된 문장이 주어지고요.

여기서는 고2 교육청, 고1교육청 등의 지문이 주어졌고요.


고난도 문제도 주어지는데 고3 문제가 바로 고난도 문제로 주어지네요.

처음 고등영어 영어독해 잘하는법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는 고3 지문이 많이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앞서 배운 꿀팁들을 잘 활용하여 문제를 풀면 고난도 문제도 쉽게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단어는 이렇게 바로바로 그 페이지에 주어져 있어서 모르는 단어 찾느라 사전 찾고 컴퓨터 켜고 하지 않아도 되서 좋고요.

사실 이 정도 단어들을 미리미리 알아두고 있으면 더욱 좋은 일일테고요.

모르는 단어가 이중에서 있다면 체크해두고 바로바로 공부할 수 있게 해야겠지요.

아이들이 고등영어 어휘 공부할때 따로 단어장으로 많이 공부하지만, 영어독해문제집이나 문법책 등에 나오는 문장 속 모르는 단어들은 꼭 따로 체크해서 외워주는게 필요하더라고요. 문장 따로 단어 따로 공부하는게 아니라 문장과 연결해서 외우고 기억하는게 더욱 필요하니까요.


 

미니테스트는 총 15분 정도 제한시간이 정해져있는 동안 풀도록 되어 있고요

역시 여기서도 고난도는 따로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공부할게 워낙 많은 고등영어 학습이다보니 문제집 양이 너무 많아도 부담스럽고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할지 막막한데

숨마쿰라우데 영어 시리즈는 이렇게 매뉴얼 별로 구성이 잘 되어 있고 꼭 필요한 핵심을 빼놓지않고 꼼꼼히 다루고 있어 학습하는데 많이 도움이 되어서 필수적으로 공부를 시킬 생각입니다.


혼공하기 정말 좋게 자세히 적혀 있는 숨마쿰라우데의 해설지, 서브 노트라고 하지요.

소재, 지문 해석, 문제 해설 밍 구문 분석 등을 꼼꼼히 다뤄주고 있고 플러스 큐라고 해서 추가로 알아둬야할 문제등도 설명해주고 있어

단순히 채점만 하지 말고, 해설지 공부도 한번쯤은 꼭 읽어주면 좋겠다 싶은 양질의 설명이었습니다.


#도서제공받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