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 사용빈도 다반사 영어회화 구동사 미국인 사용빈도 다반사 영어회화 구동사 1
김아영.Jennifer Grill 지음 / 사람in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구동사가 뭐지 싶었는데 표지만 보고, 아 숙어를 말하나보다 싶었네요.

동사가 들어간 숙어가 아닐까 싶었는데 맞는 것 같더라고요.

책에 소개된 Phrasal verbs 구동사는 동사+ 전치사/ 동사+ 부사로 사용되는 동사형태를 말한다고 합니다.

특별히 구동사를 모아서 책을 내게 된 까닭이 이 책에 나오는 구동사는 일상에서 미국인들이 가장 많이 쓰는 구동사로만 짜여져 있다 하고요.

실생활에서 개별동사보다 구동사 활용이 월동이 높은 원어민의 회화 체계를 반영해 만든 책이라고 합니다.

플로리다 주립대에서 미국인 예비 영어교사들에게 문법 잘 가르치기로 소문난 아선생의 책으로

역시 플로리다 주립대에서 외국어 교육학과 강의를 맡고 있는 제니퍼 그릴박사와의 합작으로 쓰여진 책이라 하고요.

그래서인지 보다 더 생생한 영어회화 표현들을 만나볼 수 있어 정말 유용하게 느껴지는 책이었습니다.


저자 분이 순서대로 외우는 구동사에 질려버렸던 탓에 이 책의 구동사들은 주제별로 묶여 이렇게 상황별로 실제 사용되는 언어 표현으로 배워볼 수 있게 소개를 해주고 있고요. 중요 구동사 표현들은 굵은 볼드체로 표현을 해주고 바로 옆에 한국어 지문이 있어서 해석도 비교해보면서 공부할 수 있게 해주고 있는 본문이었습니다.



다음 장에서는 이렇게 중요 구동사 표현들을 익히게 되어있는데 구동사와 뜻만 표기된게 아니라 또다른 영어 문장이 예문으로 제시가 되어 반복적으로 이 표현을 문장 속에서 익히게끔 해주는 것이 정말 유용하게 느껴졌네요.

qr코드가 있어 원어민 발음으로 문장을 들어볼 수 있게 되어 있는데 이 책의 특징 중 하나가 원어민이 천천히 발음해주는게 아니라 실생활 속도에 맞게 다소 빠른 느낌으로 문장을 리딩한다고 하더라고요.

왜? 우리가 실제 회화를 하게 될 때의 속도에 익숙해져야하기때문이지요. 그래서 다소 빠른 속도라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지겠지만 매일 꾸준히 하루에 한 유닛씩 꾸준히 들으면서 한달이상 지속을 하면서 익숙해지게 하는게 중요하고

문장도 꼭꼭 크게 소리내서 읽어보면서 공부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눈에 잘 들어오게 공부하기 좋게 쓰여진 책이라 좋기도 하였는데 공부법까지 꼼꼼히 소개해주고 계신 점도 마음에 들었네요.



grammar point 등에서 중요 표현을 다시 깊이 소개해주는 것도 좋았고요. 미국실생활 문화 등에 대해서도 배워볼 수 있게 같이 언급이 되어 있는 것도 좋았네요.

이 책에 나온 250개 구동사와 25개 상황별 소개로 가장 빈번히 사용된다는 구동사 표현들을 배워보면 미드 등을 볼때도 배운 표현이 바로바로 사용이 된다 하니 공부한 표현을 바로 만나볼 수 있어 더 공부한 보람이 느껴질 것 같아요.

미국인 사용빈도 다반사 영어회화 구동사로 공부해서 바로 써먹는 그런 표현을 배워보면 좋겠어요.






#출판사에서 도서제공받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