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독해력 수능독해 1 (예비고~고등) (2023년) - 글쓴이를 넘어 출제자를 예측하는 실전대비 독해 학습 디딤돌 독해력 수능독해 (2023년) 1
나태영 외 지음 / 디딤돌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딤돌독해력 라인이 드디어 초등 중등에 이어 고등교재까지 나와서 정말 좋더라고요.

중등 생각독해에 이어 고등 수능독해가 1,2,3권까지 나왔어요.



인문, 건축, 예술, 서양철학, 수학, 문화, 과학, 환경 등 수능독해에 나올만한 이슈를 다룬 지문을 위주로 다루었고요.



예전부터 시사적인 문제, 혹은 이슈가 될만한 그런 이야기거리 들은 출제 가능성이 높다란 말이 있어왔죠.

수능 출제자가 어떤 독해 지문을 선별할지 , 기출 속 이슈를 주목해 출제가능성이 높은 지문을 찾아보고요.




글의 구조를 알고 글쓴이의 생각을 읽기

문제를 출제한 출제자의 의도까지 읽기 등이 수능독해를 통해 얻고자 하는 바입니다.

 

 



지문 바로 옆에 출제자의 의도, 무엇을 물을지를 먼저 파악해보고 예측해보는 부분이 있는데

처음 문제에서는 아예 주어졌지만 그 다음에는 스스로 찾아보도록 빈칸이 마련되ㅓㅇ 있어 아이에게 찾아보게 하였고요.



문제 풀이도 한 지문당 4문제 정도 주어져서

지문을 꼼꼼히 분석하여 읽고 문제풀이에 집중할 수 있게 되어 있었네요.



앞 부분은 하라고 하니 출제자 의도찾기도 해놓았는데 뒷 부분은 그냥 문제풀이만 해놓았어요

다음부터는 꼭 주제 찾기, 출제자 의도찾기도 같이 하라고 일러주었네요.

 




처음보다 풀어 나갈수록 정답률도 높아지고 있어 다행이다 싶었고요.







하루 2지문씩 꼬박꼬박 풀어서 열심히 수능독해 3권까지 완북해야겠다 싶은 마음에 드는 독해교재였습니다.





정답 및 해설에 보면 지문 분석과 문제 풀이를 이렇게나 자세히 해놓았어요.

문장이 어떤 구조인지 구조도까지 그려져있고요.

오답을 풀이할 적에도, 모르겠는 부분도 제대로 이해하고 혼공할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이라 마음에 더 들었습니다.

 

 

 

 

 

#도서제공받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