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합격하는 암기의 기술 - 26살 9개월 만에 사법시험을 패스한 이윤규 변호사의 책 한 권 통째로 씹어먹는 공부법
이윤규 지음 / 더퀘스트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조건 합격하는 암기의 기술이라니 이건 정말 배워보고 싶은 암기법이 아닐 수 없었다.

저자 분이 26살 9개월만에 사법시험을 1차,2차 모두 패스한 이윤규 변호사님이고, 지금 공부법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는 공부법 전문가 분이시라길래, 처음에는 사시 등 어른들을 위한 고시만을 위한 암기법은 아닐까 싶었는데

중고등 아이들에게도 충분히 적용이 되는 모든 수험생을 위한 필독서라고 하니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

바로 내 아이가 예비고등학생이니 이런 책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했기 때문이었다.

외울 것은 정말 많은데, 머릿속에 한번에 들어가는 양은 확실히 너무나 적다. 그렇기에 무턱대고 통째로 외우려들기보다 똑똑하게 외우는 암기법을 미리 공부하는게 필요한 것이었다.

초등때부터 매달 다양한 시험을 쳐오면서 시험에 익숙해진 엄마 아빠 세대와 달리 우리 아이 세대는 중2때 첫 시험을 치르고, 갑작스레 수험생모드로 치달아야하기에 사교육에도 의존을 많이 하게 되고 학교가 아닌 학원에서 하는 공부에

이 책에는 저자분 스스로의 노하우는 물론 암기와 관련된 다양한 책과 논문 등을 읽고 체계적으로 정리한 내용을 바탕으로 예시 선정과정 또한 이 책의 바탕이 되는 암기법 강의를 미리 들은 800명 정도의 수강생의 사전 사후 피드백까지 참고했다고 한다. 그래서 똑똑한 한 사람만의 노하우가 아닌, 실제 경험에 의해 믿을만한 데이터가 된 암기법으로 믿음이 가서, 우리 아이도 이 암기법을 미리 공부하고 제대로 공부를 하여 허비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싶었다. 정말 무턱대고 암기하기보다 외울 것을 정리해 쳐내고, 조직화를 하는등 과학적이고 더 효율적인 암기법이 차례로 제시되어 있었다.

법대출신이다보니 아무래도 문해력, 독해력이 확실히 뛰어나신 분인건 맞는듯 하였다. 우리아이 내가 늘상 말하는게 비문학독해 문제집 풀 적에 그냥 지문 대강 읽고 문제 풀기보다 지문을 제대로 분석한 후 풀라고 했는데 이 분 역시 교과서 자체 읽을 적에도 제대로 옆에 분석을 해가면서 읽어야 제대로 암기하고 정확하게 이해,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음을 강조해주셨다. 그러니 아이가 이 책을 꼭 읽어야하는 이유들이 더 늘어나는 셈이었다. 직접 보고 깨닫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미지화 방법등, 좋은 암기법과 기억법을 소개하면서 더 마음에 드는 점은 적절한 그림과 사진 등을 활용하여 책의 내용이 더욱 확실히 와닿도록 제대로 도움을 주고 계시다는 점이었다. 오, 이거 정말 그렇구나 싶어서 앞으로 이 방법 등을 알차게 활용하라 말할 생각이다.

그러기에 먼저 내가 아닌, 이제 아들이 직접 이 책을 보고 스스로 깨닫고 따라야겠다는 생각이 드는게 우선.

이 책으로 아이가 시간만 오래 들이고 제대로 효과는 보지 못했던 암기 지옥에서 벗어나보길 바란다.







#도서제공받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