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ster 구문독해 - 수능영어 1등급 프로젝트
황진호.조금희.양승찬 지음 / (주)YBM(와이비엠)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겨울방학이 일주일도 채 남지 않은 시점이네요.

방학을 알차게 맞이하기 위해 영어 독해문제집을 풀리기로 하였는데 YBM BOOSTER 수능독해 시리즈로 공부를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YBM BOOSTER 시리즈는 어법어휘, 유형독해, 구문독해 세권으로 나와 있고요.

이 세권을 모두 마스터하면, 수능영어 1등급에 한걸음 더 가까워지는게 아닐까 기대가 되더라고요.



핵심구문 44개와 고난도 유형 테스트가 총 3회 수록이 되어 있고 mp3 파일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게 되어있고요.

예전에는 영어 공부 할 적에 단어, 문법, 독해, 듣기 등을 신경을 써왔는데 요즘에는 어법, 구문 등의 영역이 세분화되어 독해를 잘하기 위한 방법으로 제시가 되더라고요. 구문이해를 잘 해야 해석도 잘 하게 된다 하여 독해가 막막할때 구문 연습부터 해야한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말이지요.

이 책에는 해석을 잘하게 도와주는 44개 핵심구문이 수록되어 있는데요.

예시 문장들도 어디에 기출이 되었는지가 표기가 되어 기출 예문인지 여부도 알 수 있고요.

어법 플러스를 통해 학습한 구문이 어법 문제에 어떻게 응용되어 활용되는지, 어법 문제 해결 훈련을 해보게 도와주고 있고요.

tips의 경우 말 그대로 꿀팁인데요. 해당 구문과 관련, 알아야할 사항들을 심화 학습으로 공부하게 도와주는 부분입니다.


수능, 모의고사 등에 출제된 기출 문장이 예문으로 제시된 구문 훈련을 통해 앞서 학습한 핵심구문을 다시 한번 공부하게 도와주고,

독해 훈련은 역시 핵심 구문이 포함된 독해 지문이 등장하여, 구문을 독해에 응용하는 법을 바로 익히게 도와주는 부분이지요.

3~4개 정도의 동일 주제로 묶인 핵심구문이 주어지고, 이 구문과 관련된 독해, 적용 문제가 주어집니다.

평소 리딩을 많이 하거나 독해 문제집을 꾸준히 단계별로 풀려보지 않아서, 교과 위주의 공부와 문법 등의 공부만 하다보니, 수능 구문독해 실력은 많이 부족할 것 같아 걱정이 많이 되었는데요.

이렇게 실제 수능에 출제될 다양한 유형의 독해 문제를 미리 구문학습을 하고 난 이후 풀어봄으로써 독해 스킬을 조금 더 획득하고 더 나은 실력으로 풀어나갈 수 있지 않을까 기대가 되더라고요.

수능에서 오답률이 높은 고난도 유형의 문제들은 따로 고난도 유형 테스트로 묶어 나와 있었어요.

실전에 대비하고 더 높은 성적을 얻기 위해서는 고난도까지 무난히 풀어낼 수 있어야겠지요.

독해를 잘 하기 위해서 문법과 단어를 잘 알아두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작정 독해문제집만 풀어나가기 보다

이렇게 수능구문독해 전문교재로 나와 있는 책을 통해 구문 연습을 충실히 해보고, 좀더 해석에 익숙해지는 연습을 한 후에 독해 문제를 풀면 확실히 더 실력이 향상될 수 있지 않을까 기대가 되더군요.

정답 및 해설지까지도 꼼꼼히 설명이 잘 나와 있어서

틀린 문제 해결도 어렵지않게 혼공으로도 가능할 것 같아 더욱 마음에 드는 교재였습니다.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직접 활용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