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인의 지혜 문학 (2024년용) 100인의 지혜 (2024년)
국어 공부 전문가 100인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국어에 대한 막연한 어려움이 있었는데, 그러기에 더욱 신경써 공부해야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고 있어요.

문학 공부하는데 많이 도움이 된다는 해법문학이 나온 천재교육에서 100인의지혜 시리즈를 내놓았고, 이 책은 그 중 문학에 해당하는 책입니다.

고등국어 문학편 처음 공부할때 개념 잡고, 도움받기 좋을 책이고요.

강남인강에 교재강의도 있어 어려운 부분은 강의의 도움을 받아 혼공을 이어나갈 계획이예요.

겨울방학 동안 끝내기 좋을 7주 완성 커리로 짜여져 있어 좋았고요.

 




100인의 국어전문가 선생님의 지혜와 꿀팁이 담겨져 있는 책이라, 정성이 담겨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개념과 문제가 별도로 구분되어 있지않고, 개념 학습을 하면서 괄호에 집중하여, 무엇이 답일까? 궁리하게 해주면서, 또 바로 옆 개념 콕 문제를 풀면서, 다시 한번 개념 확인을 하는데 치중하게 되어 있어요.




고등국어 문학 개념서로 처음에 꼭 보라고 유튜브에서 추천해주는 글을 읽고 안 그래도 이 책 풀어봐야겠다 했던 책이었는데 이렇게 만나게 되었네요.

게념에서 기출까지 영역별로 빈틈없이 채워진 개념기본서라는 말답게 문제만 들입다 푸는 것보다 확실히 뭔가를 알고 풀게 해주니 문제풀이의 정답률이 높아지는 느낌입니다.




확인문제에서도 다시 한번 중요 개념 체크를 해주고요.

그 다음 문제를 풀게 해줍니다.



각 단원(현대시, 현대소설 등 큰 대단원) 마무리마다 있는 수능다가가기 문제로 내신과 수능을 한번에 잡을 준비를 하고요.

 



어느 것 하나 빠짐없이 챙겨보면 좋을 것들

특히 단원 마무리마다 나오는 알아두면 쓸데있는 100인의지혜는 정말 꼭 읽고 키워드별로 정리가 되도록 짚어두면 좋을 부분이라 좋았습니다.

고등국어 따로 학원을 다니거나 과외를 받지 않고 있어 막연하고 갑갑한 기분이 들었는데

어렵게 나온다고 걱정할게 아니라 미리 겨울방학 동안 부족하게 생각되는 부분들을 100인의지혜와 같은 교재의 도움을 받아 혼공하면서 채워나가면 되겠구나 하는 안정감이 생겼네요.


















출판사로부터 교재만을 제공받아 활용후 작성한 솔직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