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하와이 - 최고의 하와이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2022~2023년 개정판 프렌즈 Friends
이미정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때 신혼여행의 최고봉은 하와이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내가 결혼할 때는 몰디브가 제일 핫했고

직장을 다니는 터라 몰디브나 하와이까지 다녀올 길고긴 휴가를 낼 수 없었던 나는 발리풀빌라로 아쉬움을 달랬던 기억이 있다.

하와이는 미처 못갔던 신혼여행에 대한 미련 같은게 있어서인지~

가족여행으로 꼭 가보고 싶은 그런 곳이었다.

그래서 하와이 여행가이드북을 읽을 적에는 앞으로 갈 여행을 염두에 두고 더욱 꼼꼼히 살펴보게 되었다.


주로 가족여행을 가게 되면 일정이나 모든 것을 다 총괄해 계획하는 사람이 바로 나였다. 누가 시키지 않아도 내가 해야 직성이 풀린달까. 자유여행이 처음에는 어려워도 다녀버릇하면 패키지로 다니는게 갑갑하고 자유로만 다니게 된다.

물론, 영어 등의 국제의사소통이 아주 자유롭게 된다면 뭐 아주 꼼꼼히 대비하지않아도 괜찮겠지만~ 한국말로 알아보는게 더 편하고 익숙하다보니 미리 최대한 알아볼거 알아보고~ 인터넷으로 또 추가로 알아보는 등의 꼼꼼한 정보로 부족한 의사소통을 대신하면서 여행을 다니게 된다.

처음 자유여행을 계획할때 여행지 못지않게 중요한 일정짜기.

사람들이 인터넷에 어디를 어떻게 가면 좋아요? 하고 아예 떠먹여주세요 하고 질문하는 글을 보면 조금 답답한게

조금만 발품 팔아도 스스로 알아볼 수 있는 것을 너무 떠먹여달라 하는게 아닌가 싶을때가 있다.

나는 주로 일정을 이렇게 여행가이드북을 통해 참고하고~

그것을 기반으로 나만의 여행코스를 짠다.

바쁠땐 그냥 여행가이드북에서 내가 원하는 코스와 일정에 맞게 골라서 실천해도 충분할때가 많다.

그만큼 여행작가분들이 엄선해서 올려놓은 코스기 때문이다.



하와이는 이렇게 여러 섬으로 이루어져 있기에 어느 공항에 내려서 어디에서 숙박하고~

어느 섬을 관광하고 하는 등을 계획하기 위해 지도를 참고하면서 일정을 짜면 더욱 좋을 것 같다.

여행가이드북에서는 그래서 동선 등을 짜기 위해서라도 지도 참고는 꼭 중요하다.



이 책의 저자분인 이미정 작가님은 현재 하와이에서 거주하고 계시기에 더욱 하와이 정보통에 박식하기에 스쳐 지나가는 정보가 아닌 현지인들의 먹거리나 최신 정보 트렌드에 굉장히 밝은 책이라 더욱 믿을만하였다.

가장 최근이라 할 수 있는 2022년 7월까지의 최신 정보가 프렌즈 하와이에 담겨 있다고 한다.


책 속 부록으로 알뜰 여행을 위한 할인 쿠폰이 들어있고

렌터카 활용 가이드도 꼼꼼히 제시굄은 물론 최신 와이키키 트롤리 노선도와 대중교통 이용방법까지 안내되어 있다고 한다.

오아후, 빅 아일랜드 등 주요 4개섬과 50여개 타운 여행 정보가 수록되어 있으니 하와이 자유여행 가이드북으로 참고하기 정말 적합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와이에서 맛있는 먹거리, 하와이만의 멋진 관광지 구경, 그리고 즐거운 쇼핑까지~

즐길거리가 가득한 멋진 하와이의 여행 계획을 미리 이 책을 통해 세워볼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다.

#도서제공받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