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어휘가 문해력이다 중학 2학년 2학기 - 교과서 어휘 EBS 당신의 문해력 시리즈
EBS(한국교육방송공사) 편집부 지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중고등)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공부의 기본인 교과서

교과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문해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어휘부터 챙겨야하기에 보기 시작한 책입니다.


이 책은 놀랍게도 국어 사회 역사 수학 과학 중요과목 교과서 학습진도에 따라 어휘학습이 가능하게 짜여져있는 책이었고요.

여기에 영어와 한자어 까지 공부를 할 수 있게 어휘가 구성이 되어있었습니다.




스스로 읽고 문제를 풀어보는 아이

어렵지않게 잘 풀어나가더라고요.









이렇게 자기 학년 한학기 학습을 하는데 예상 소요기간은 4주 정도 됩니다.

학기 시작전 혹은 잠깐의 짬을 내어 교과 진도 나가기전에 미리 학습을 하고 대비를 하면

교과서 어휘로 막혀서 내용을 이해 못하는 일은 생기지 않겠더라고요.



하루에 두 과목 정도씩 학습을 하도록 되어있는데 첫날은 국어와 역사




2일차는 수학과 과학으로 짜여져 있었고 수학의 경우 도형 그림과 함께 중요 정의를 눈으로도 보기 쉽게 잘 정리가 되어 있어 더욱 유용했습니다.



중2과학 첫 부분이 생물파트라 외워야할 중요 어휘들이 정말 많았는데 생소할 수 있는 어휘를 이렇게 풀어내어 배울 수 있게 해주니 미리 교과서 읽을 대비를 하는데 모자람없이 충분했고요.





한자어는 관용어, 속담, 한자성어, 한자 등을 함께 배울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국어 어휘가 어려운 이유 중 하나가 어려운 한자어가 많이 섞여 있어서인데 중학 교육용 필수 한자 등을 같이 배울 수 있어, 정말 좋았고요.





놀랍게도 중학 영문법 필수 어휘학습까지 가능하였다라는거

어휘력 교재가 이렇게 똘똘하게 가려운데 팍팍 긁어주니 정말 좋더라고요.


아이들에게는 문법에 나오는 그 한자어 한글풀이가 더욱 어려울 수도 있거든요.

가정법이 뭐야, 과거완료가 뭐야? 이런 단어들부터 배워둬야하는 것이지요.




한주간의 끝은 이렇게 다시한번 어휘 테스트를 하여, 학습한 어휘를 점검할 수 있게 되어있고 총 4주분으로 한 학기 중요 어휘를 총망라하여 배울 수 있는게 정말 좋았던 책입니다.







*교재를 증정받아 객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