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 2 독해 기술 (2024년용) - 해법 중학 국어 중학 국어 DNA 깨우기 (2024년)
김철회 외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능난이도의 변별력이 되어가고 있는 수능국어를 대비하기 위해 중등국어문제집부터 비문학dna로 꾸준히 단련을 해나갈 필요가 있겠더라고요.

중등 교과서 관련 국어, 사회, 과학, 수학, 기술 가정 등 교과 내용과 연계한 제제로 지문을 선정하고

단계별로 기술을 익힐 수 있게 

문장 독해부터 글 독해까지 차근차근 독해기술을 익히도록 나와 있는 교재여서 좋았고요.

 

 

 

 

맨 앞에 별도의 어휘력 챙기기 미니어휘집부터 어휘 더 쌓기 문제 등으로 어휘를 다지기에도 좋고요.

독해 기술을 쌓기 위한 기본기 과정으로 영어 지문 분석하듯, 국어도 지문을 어떻게 나눠서 읽으면 좋을지부터 접근해나가서 좋았어요.

 

 



길고 긴 수능 지문에 대비하기 위해 긴 지문을 읽고 해석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각 문단 요약 및 주제 분석 등을 능하게 해내야하는데요. 이 책은 따로 문단 요약 및 지문 분석하기 코너가 매 지문마다 같이 풀어나갈 수 있게 준비되어 있어 더욱 유용했습니다.

실제 문제 풀이는 물론, 제대로 지문 분석 및 독해를 하기 위해서는 문단 요약 훈련을 해야하는데, 말로 하라고 하면 아이가 잘 안하더라고요. 이렇게 따로 마련이 되어 있으니 아이도 해나가기 더욱 좋은 그런 커리가 아니었나 싶네요.

 

3단계까지 비문학 독해 완성해서 비문학독해 힘을 제대로 키워야겠다 싶었습니다.

 

 

#도서제공받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