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 국어 1등급을 위한 중학 국어 만점공부법
서정재 지음 / 믹스커피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교 현직 선생님이 쓰신 아이들을 위한 책, 고등국어 1등급을 위한 중학국어 만점공부법 입니다.

고등국어, 내신은 물론 수능에서도 국어의 난이도가 굉장히 어렵게 나와서 불수능의 원인 중 하나가 되고 있는 과목이 국어지요. 게다가 국어를 잘하면 문해력이 좋아져서, 다른 과목 시험 문제도 읽고, 쉽게 해결할 수 있게 되어, 모든 과목의 90%가 국어 능력이라는 말도 있지요. 사실 수학에서도 어려운 문장제 시험문제의 경우에도 국어를 제대로 이해하고 있으면 간단하게 수식으로 바꿔 쓸 수있는 능력이 되고 주어진 조건을 다 활용해서 문제를 풀 수 있게 되는데 그게 안 되어서 아이들이 수학을 더 어려워하는 것도 있어요.

그렇다면 이렇게 중요한 국어를 어떻게 공부하면 될까요?

이 책은 고등국어 내신과 수능 1등급 대비를 중학국어부터 준비를 하면서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 나가도록 알려주는 책입니다.




국어 공부를 하다보면 단원의 학습목표, 주제 등 앞 부분에 나와있는 핵심 부분을 잊지말고 공부하라는 이야기가 있어요. 사실 본문으로 바로 들어가고, 세세하게 문제풀이를 하다보면 정작 이 단원의 핵심과제가 무엇인지를 잊기 일쑤인데 교육과정에 나온 학습요소와 성취기준에 대한 지식을 쌓아두는 것이야말로 중학교때 국어를 제대로 배워두는 국어공부법이 되는 것이고, 이는 고등학교에서도 마찬가지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중학교 국어의 다섯가지 영역인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문학, 문법에 대하여 교과서에서 요구하는 각 성취기준들이 있는데, 이를 채워나가야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통일감을 주면서 아이들이 차분히 읽고 따라해나갈 수 있게 선생님의 차분차분한 설명이 이어져서 좋았어요.

엄마들이 먼저 읽는 경우도 많겠지만 이 책을 꼭 읽어야할 대상인 중학생 혹은 고등학생 아이들을 위한 설명인지라 설명도 구체적이고 쉽게 되어 있구요.

단원에 따라 기출문제를 반영한 실전문제가 수록되어 참고하며 학습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 책은 중학교국어에서 아이들이 배우고 익혀야할게 무엇인지를 직시하도록 도와주는 책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본질적인 국어 학습 능력을 채울 수 있게 되고, 고등국어 1등급과 중학국어 만점을 받을 수 있게 보다 큰 숲을 그려나갈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었습니다.

위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