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DNA 깨우기 1 기본 개념 (2024년용) - 해법 중학 국어 중학 국어 DNA 깨우기 (2024년)
신장우 외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교 첫 내신 시험을 아직 치루기 전인데, 시험을 보고 나면 미리 겁먹고 준비한 영어, 수학 등에 비해, 과학, 세계사 등 암기 과목에서 성적 차이가 벌어지기도 하고,  생각보다 많은 학생들이 성적차가 벌어지는 부분이 바로 국어라 하더라고요.




국어는 내신부터도 미리 꼼꼼히 공부할게 정말 많은 부분이자, 나중에 수능을 보게 되면 워낙 많은 문학 작품들이 있어서, 수능 지문에서 교과서 밖 지문을 만나는 것이 당연시되다시피 하기에 미리 최대한 많은 문학을 공부해둔다 해도 내가 미처 읽지 못한 작품이 나올 수 밖에 없는 원리라는 것.

 



그래서 최대한 많은 문학작품을 읽어두고 대비해두는게 좋긴 해도~ 더 근본적인 것은 처음 만나는 작품이라도 당황하지 않고 빠르게 분석하고 문제를 풀어낼 수 있는 힘을 키우는게 더 근본적인 해결방안이 되기에

천재교육에서 나온 문학dna깨우기 시리즈로 문학을 이해하고 풀어내는 힘을 키워보기로 하였습니다.

 



문학 갈래별로 작품 감상에 필요한 개념을 익히고 작품에 적용하여 문제를 풀어보게 되는 체계적인 구성으로 되어있고요.

워낙 중요개념 체크도 잘 되어있고 보기 좋은 구성으로 되어있어서 아이도 개념 공부를 손쉽게 해내더라고요. 문제 체크도 바로확인을 통해 바로바로 풀어볼 수 있고요.

개념은 하루에 2개념 정도를 풀어보도록 되어있고

실전 문제는 2장 가량으로 되어있어서 하루에 한개 실전 정도를 풀어보게 되어있습니다.

그렇게 매일 꾸준히 풀어나간다면 30일 완성으로 한권을 완성하는 커리로 짜여져 있고요.

 

 


문학 dna깨우기 1기본개념의 실전문제에는 중1~2 교과서에 수록된 작품 중 중요 부분이 발췌되어 있어 학습할 수 있게 하고, 문제유형과 해결방법을 익히면서 문학 실력을 높일 수 있는 힘을 키워주기 시작하는 단계입니다.

 

문학dna깨우기2는 중 2~3 교과서, 3편은 중3~고1 학평 수준의 작품과 문제로 구성이 되어있어 중학교 국어 문제집으로 3단계 시리즈를 모두 완성하여 내신과 수능까지 모두 잡을 수 있게 짜여져 있고요.

 

 

작품에 해당하는 문제를 풀고 다음 장에는 작품 정리하기, 어휘 다지기 등의 문제를 풀어보게 되어있고요.

 

 

정답 및 해설 부분에서 본문 지문을 꼼꼼히 분석해주어, 자세한 해설을 통해 문학 분석력을 높이는 훈련을 다시 한번 짚어보게 되어있어 유익했습니다.

 

비문학 독해 문제집 시리즈와 함께 문학dna깨우기 시리즈도 꼭 반드시 완료해야겠다 마음먹게 된 꼼꼼히 잘 나온 중학교 국어 문제집이었습니다.

 

 

 

#도서제공받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