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중학 역사 ①-1 (2024년용) - 개념부터 문제까지 Double Check 중등 체크체크 사회/역사 (2024년)
이은영.명효영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등사회문제집 하면, 사회, 역사를 들 수 있는데요.

그 중 역사는 세계사와 한국사로 나뉘어지고~ 역사 1이라고 되어있는 과목이 바로 세계사입니다.

1-1은 세계사 1학기에 해당하는 교재라는 뜻이고요.





중2 올라가면서 학교에서 역사 1, 세계사 과목을 공부한다고 해서 겨울방학 동안 체크체크 중학역사 1-1로 한번 훑어보자 했습니다.

교재는 본교재, 시험대비교재, 해답, 체크체크 잠깐 테스트, 미니북 족집게 요점정리 등 5권으로 나뉘어집니다.





중등 각 과목 교과서들이 출판사가 다 다르므로 학교 문제집이나 자습서를 살 적에도 반드시 출판사를 확인하셔야하고요. 우리 아이 학교 역사교과서는 비상 교과서였네요. 통합서라고 해도 진도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으니 학교 자습서, 평가문제집과 일반 문제집 병행해서 풀리면 되겠더군요. 한 과목별 풀려야할 문제 양이 꽤 되겠구나 싶었네요.

 

 



요건 족집게 미니북의 내용인데, 교재를 공부한 후 시험기간에 짧게 리마인드하기에 좋을 그런 작은 크기의 미니북이었고요. 내용도 중요 내용 위주로 깔끔하게 정리가 잘 되어 있었네요.




게다가 세계사 꽉 잡기라고 해서 도표를 연대기별로 중요 사건을 볼 수 있게 정리해놓은 것도 머릿속에 개념 세우기 좋을 자료였구요

대단원별로 마인드맵 정리되어 있는 것도 좋더라고요.

체크체크 중학역사는 정말 세계사 학습하기 좋은 교재여서 풀수록 마음에 들더라고요.





복습이 아닌 예습으로 진행하는 터라, 미리 인강을 한번 듣고 문제풀이용으로 이 책을 선택해 겨울방학동안 풀렸는데요.

중요 개념 정리도 정말 잘 되어있어서 마치 모범생의 잘 되어 있는 노트 필기를 보는 기분이랄까요.

자료에 나온 표나 도표, 지도, 사진 등의 자료도 학습에 많은 도움을 주는 자료들이라 좋았고요.





문제양도 상당히 많아 외워야할 분량이 많은 세계사의 다양한 문제들을 빠짐없이 다루고 있어 좋았습니다.

아이 학교 자습서나 평가문제집, 또 일부 출판사의 경우 1년치 역사문제집이 통째로 나와있는 경우도 있던데~

거의 비슷한 두께로 1학기 교재로 나온 중등사회문제집은 정말 그만큼 더 자세하고 다양한 문제와 해설을 다루고 있어 좋았네요.

 

잠깐 집중탐구의 내용을 빠짐없이 읽어보고~ 집중 연습문제도 다뤄보면 좋겠지요.

이렇게 미리 인강도 듣고 문제도 풀어보고 했으니 학교에서 시험 볼때 만점 받을 수 있게 수업에도 더 집중 잘 하고~

시험도 잘 보았으면 좋겠다 싶어지네요~



다시 또 문제들을 풀어보고요~ 체크체크 중학 역사는 이 교재를 바탕으로 강의하는 인강을 강남인강에서 들을 수 있어요.

강남구청에서 하는 인강으로 아이 학습에 필요한 강의들을 1년에 저렴한 비용으로 들을 수 있는데다 이렇게 전과목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유료로 결제하여 열심히 활용하는 중이랍니다.




요건 쪽지시험 같은 코너인데요.

체크체크 잠깐 테스트라는 거예요.

개념 정리를 좀더 확고히하고 풀면 이렇게 비가 내리진 않겠죠.

강의 듣고 며칠 후 풀렸더니 비가 주르륵.

외우지 않아 그런것 같은데~

시험 볼적에는 정말 입에서 좔좔 나오게 꼼꼼히 해두어야겠지요.

 

 




요건 개념이 아닌 시험대비교재의 문제입니다.

정말 문제유형이 다양해서 좋았어요.

두어권의 문제를 푼 느낌이랄까요.

겨울방학동안 미리 세계사 예습해둔게~ 학기중 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세계사 만점으로 가즈아~



#도서제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