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법 기초학력 진단평가 문제집 2022년 3학년 (8절) - 2022년 3월 시행 예정 해법 기초학력 진단평가 문제집 (2022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3월초 새 학년에 올라가면서 새 선생님, 새 친구들을 만나게 된다는 설렘도 있으나, 갑작스레 보게 되는 시험에 아이들이 당황할 수 있지요.

기초학력 진단평가라고는 하지만, 예비초3의 경우 세과목의 시험을 보게 되고, 단원평가가 아닌 제대로 된 시험 타입을 보는 일이 드문 초등학교때의 시험이고, 새학년 첫 시험이다보니 여러모로 신경쓰일 수 밖에 없더라고요.

그래서 해법 기초학력진단평가문제집을 겨울방학동안 미리 풀어보기로 했어요.


2학년때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시험이 나오는데, 내용이 쉽다고는 해도 그래도 어려워서 몇문제 틀리는 문제들이 있을수도 있고 암기과목이나 기억해둬야할 부분 까먹은 부분 등은 핵심정리 등을 통해 다시금 기억해보는게 중요하겠지요.

이렇게 읽어보아도 좋고, QR코드를 통해 동영상 강의로 들어도 좋고요~

핵심정리 안 읽고 1회차부터 풀어보기 시작했는데, 다행히 읽기와 셈하기 모두 100점을 맞았어요.

읽기 부분은 실수하지않게 꼼꼼히 잘만 읽어봐도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겠더라고요.


셈하기는 읽기보다 훨씬 더 빠른 속도로 풀어서

실제 학교에서 시험 볼 적에는 다 풀고 시간이 남으면 다시 한번 점검, 검토해보라고 알려주었어요.

시험 100점을 맞기 위해서는 실수로 틀리거나 잘못 읽고 푼 문제가 없는지 다시 생각해보면 정확도가 높아지니까요.

다만, 아이 입장에서 제대로 안 보고 실수로 틀릴 수 있는 부분도 있었고

0에 대한 부분은 갑작스레 어려웠는지 한참을 고민하기에 힌트를 슬쩍 건네주어 맞추었네요.

사실 이 문제는 그냥 풀었으면 못 풀었을 수도 있겠다 싶어요.

그리고 시계 문제도 있어서 이 부분에서도 아이들이 어려워할 수 있겠다 싶었는데 시계 문제는 우리 아이는 그래도 어려움없이 잘 풀어냈네요.


요렇게 OMR카드가 들어있어서 보여주니 이게 뭐냐고 신기해하더라고요.

시험 볼때 시험지에 바로 풀어 내는게 아니고 이렇게 답안지에 따로 체크를 하게 되어있다고 설명해주니

말로만 하니 잘 모르겠다고 직접 해보고 싶다 합니다.

학교에서 선생님이 꼼꼼히 알려주신다해도, 바로 배우고 적용하다가 실수하는 아이들이 (답안지 마킹 실수) 곧잘 생길법해요. 집에서 미리 이렇게 연습을 해보고 실전에 임하면 긴장하지 않고 침착하게 잘 풀어낼 수 있겠지요.

해법 기초학력 진단평가문제집에는 연습 모의고사 3회, 실전 모의고사가 들어있는데

실전 모의고사로 시험 보듯 연습할 적에 요 OMR카드를 쓰면 되겠더군요.


읽기문제는 심사숙고해서 객관식에서 틀린 답 하나하나 지워가면서 꼼꼼히 풀어서 100점 맞을 수 있었어요.

진단평가 첫 시험으로 긴장되고 두려울 수 있지만 이렇게 미리 겨울방학동안 연습 문제 3회, 실전 1회 풀어보고 임하면~

준비하지 않았을때보다 훨씬 침착하게 풀어내고 백점 만점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도서제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