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 3 기출 유형 (2025년용) - 해법 중학 국어 중학 국어 DNA 깨우기 (2025년)
김철회 외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불수능이 된 이유 중 가장 큰 이유가 바로 국어였지요.

그래서 만점자도 인문계에서 단 한명 나왔고, 자연계 수능 수석이 틀린 단 하나의 문제가 국어라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갈수록 어려워지는 국어, 그리고 수능에서 국어의 중요성은 이제 고등 뿐 아니라 중등부터 미리미리 대비해야할 문제로 직면하게 되었어요.




특히나 길고 어렵다고 소문난 비문학독해 지문에 익숙해지기 위해 중학국어문제집으로 일찌감치들 비문학독해 문제를 풀리고 있는데요.

우리 아이도 그렇게 한두권씩 조금씩 풀어나가고 있는데 그 중 천재교과서로 유명한 천재교육에서 나온 비문학독해 시리즈 비문학독해DNA깨우기도 풀어보고 있습니다.

1권부터 3권 모두 갖추고 있고~

조금씩 풀어보았는데, 다른 비문학 독해 책을 풀어보기도 하고 해서~ 기출 유형 문제가 궁금해서 풀려보았는데 역시나 아직 완성형 실력이 갖춰진게 아니다보니~ 솔직한 점수가 나오네요.

 

국어 어휘도 어렵고 중요한데 이렇게 별도의 책으로 따로 들어있어서 좋았고요.




실제 고1 모의고사 기출문제로 나왔던 지문을 분석하고~ 중학 난이도에 맞는 새 지문과 함께

비문학독해 지문에 익숙해지는 훈련을 해주는 문제집입니다.

기출문제가 정말 제일 중요하면서~ 가장 잘 풀어놔야할 문제임은 누구나 잘 알고 있지요.

 




요렇게 운좋게 잘 맞은 문제도 있지만~ 뒤에 보면 많이도 틀려서 다시 또 풀고 풀고를 반복했기에

아무래도 중학국어문제집 천재교육 시리즈를 1권부터 정주행해서 다시 도전해보는게 맞을 것 같아요~

 

열심히 다시 풀자!

 

그리고 다음에는 만점에 도전!

 

 

 

 

 

#도서제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