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독해 6단계 6A : 5~6학년 - 기초 학습능력 강화 프로그램 똑똑한 하루 독해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국어를 잘해야 전과목 문제를 잘 풀 수 있다라는 말의 중요성은 바로 독해능력을 말하는 것이랍니다.

책을 많이 읽은 아이들이 문제를 더 잘 푼다는 말이 있기는 하되, 책을 무조건 많이 읽는다고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진짜 그 내용을 이해하여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이 진정한 독해인 것이지요.

울 아들 자꾸 문제지를 풀때 겉넘는 버릇 (제대로 안 읽고 푸는 버릇이 있어서 안되겠다 싶어서 )이 있어서

초등국어독해 문제집으로 똑똑하 하루독해 6단계 a 타입을 풀리기 시작했어요.

                            

계획표에 보면 요렇게 학습 내용과 문제 유형에 대한 분석이 잘 나와있구요.

하루 10분씩 주 5일간 풀어서 한달이면 완성하는 분량으로 나와있어요.

겨울방학동안 예습교재로 한권 뚝딱 떼놓으면 참말 좋겠더라고요.

워낙 요즘 초등국어독해의 중요성이 강조되다보니 다양한 독해력 문제집들이 시중에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

정말 아이의 독해력을 높여줄 책이 어떤 책인지는 잘 찾아보고 풀려야겠더라고요.

어휘를 읽히고, 생활 속 글 및 다양한 교과의 글을 읽어보고

어휘 심화문제와 게임까지 해볼 수 있는 재미나 보이는 요 똑똑한 하루독해로

올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보기로 하였습니다.

중간중간 qr코드가 있어서 영상 등을 통해 관련 내용을 심도있게 살펴볼 수 있고요.

채점하면서 정말 속상했던 것이

아이가 아직도 문제를 제대로 안 읽고 풀어서 ㅠㅠ

3번 같은 경우는 아예 풀어보지도 않고 넘어갔더라고요.

문제를 차분히 순서대로 풀어보면 좋을텐데~

빈칸이 있는 것에만 집착을 해서 ㅠㅠ 빈칸이 없는건 아예 풀지도 않고 넘어갔다라는거

이런 나쁜 습관은 정말 ㅠㅠ 방학동안 고쳐지도록 해줘야겠다 싶었답니다.

아예 안 풀고 넘어간거 말고는 1일차는 다 맞고 넘어갔는데요~

2일차를 보니 아들이 아직 어휘가 많이 약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어릴때는 책을 많이 보던아이가 요즘은 학습만화만 보거나 주로 영상에 빠져 있어서 많이 걱정이 되었는데

역시나 그런 결과가 독해어휘의 약한 결과로 나타나지 싶었네요.

똑똑한 하루독해 지문을 보시면 잘 아시겠지만

문학, 비문학 등에 국한되는게 아니라 일상 지문서부터~ 다양하게 활용될 여러 지문들이 나와있어서~

확실히 두루두루 전과목에 응용할 수 있는 지식 함양에 도움이 되도록 나와 좋더라고요.

도피와 대피의 정확한 차이를 아직 잘 이해 못하고 있었네요.

                          

도피와 대피의 뜻 풀이와 예시 지문은 다음 페이지에 이렇게 잘 나와 있었어요.

문제를 틀렸으니 더욱 집중해서 읽어봐야겠지요.

다음엔 틀리지 않도록

곳곳의 qr코드를 통해 문제는 물론 관련 지식 등을 충분히 함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게 정말 마음에 들었네요.

1일차와 마찬가지로 빈칸이 없는 문제는 아예 안 풀고 넘어간 아들에게

문제 풀때 좀더 집중하라고 조언해주었네요.

이 단원을 보니 확실히 울 아들 어휘가, 세세한 부분에서는 많이 막히는 구나 싶었어요.

앞으론 책도 더 많이 읽고

모르는 부분은 확실히 짚고 넘어갈 수 있게

매일매일 똑똑한 하루독해를 더욱 열심히 풀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