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배우는 중등 수학 (2020년) - 중1 중2 중3 전 학년, 2015 개정 교육과정 반영
꿈을담는틀 편집부 지음 / 꿈을담는틀(학습)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권의 책으로 중 1,2,3 전학년을 쉽게 배울 수 있는 책이라니 호기심이 먼저 앞서는 책이었네요.



 

102개의 테마로 중등수학 전과정 영역별 학습서를 한권으로, 그것도 쉽게 추려냈다니 궁금하지 않을 수 없는 책이었지요.

초등 고학년인 라노도 중1수학을 공부하기 시작했는데, 따로 체계적으로 배우기 전에 요걸로 미리 가볍게 훑어보면~ 쉽고 재미나게 중등수학을 입문할 수 있을 것 같아 풀리기 시작했어요.

아니 처음에는 문제집이 아니라 그냥 이론 개념서인줄 알았는데~ 문제집이더라고요 ^^


 


영역별 개념과 2553제의 문제로 이루어진 책, 그리고 정답 및 풀이 책입니다.

중학교 수학에 대해 어느 정도 밑받침이 확실히 다져져 있는 상태라면 훨씬 더 수월하게 풀었을텐데

라노 풀어보라고 하니 중 1 파트, 분명 공부한 부분일텐데도 그리 잘 풀어내지는 못하더라고요.

아무래도 엄마의 설명이 아직은 필요한듯 싶었지만

책의 수준이나 만들어진 내용은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중학 수학을 한권에 묶으면서 각 단원이 학년별로 매칭되는 것이 신선했네요.

여기서 이론을 제대로 이해만 할 수 있으면 각 학년별 문제집으로 살붙이기만 하면 중학수학이 완성되겠더라고요.


 


수 단원 중에서 정말 중요한 소인수분해

초등수학을 제대로 공부했다면 이 단원 이해도 사실 그리 어렵지 않아야하는데요.

중학수학이라는 겁이 미리 앞선다면 어렵게 느껴질수도 있지만 공부해보면 사실 그리 어렵지 않고, 결국 수의 연장일뿐이라는 생각이 들어야하는것인데 말이죠.

중요개념만 쏙쏙 뽑아서 정리해두고

외워야할 부분은 따로 형광 마킹이 되어 있습니다.



 


A타입과 B 타입,B는 확실히 응용문제라 개념이 제대로 다져지지 않으면 어려워할 수도 있더라고요.





 


단원별로, 각 단원 뿐 ㅇㅏ니라 중1인지 2인지 3인지 각 학년별 체크도 되어 있습니다.

학년별로 순서대로 나열이 되어 있는 점도 좋았고요.


 


5개영역, 수와연산, 문자와식, 함수, 기하, 확률과통계 5단원을 중1, 중2, 중3 학년별로 수록한 각 주요 개념과 문제 유형

맨 앞에 스터디 플랜은 제가 사진을 찍지 않았는데

스터디플랜에 보면, 개념을 얼마나 이해했는지 동그라미, 세모, 엑스를 통해 표기해서, 세모와 엑스로 표기된 테마는 보충학습일을 통해 따로 학습하라고 되어있어요.

문제가 얼마 안된다고 빨리 몇장씩 풀어넘기는게 아니라 차분히 차분히 완벽하게 개념과 문제를 다 이해하고 넘어가도록 되어있는 문제집

쉽게 배우는 중등수학 이었구요.





 


A단계는 틀릴지언정 슥슥 풀어나가는 간단한 연산 타입의 문제였다면

B타입은 확실히 제대로 개념을 이해하지 않고서는 풀기 어려운 문제여서.

엄마가 힌트를 주거나~ 조금씩 개념 설명을 곁들여서 풀게 하니 다 맞출 수 있었네요.


 


실수로 틀린 부분들

정말 엄마 눈엔 허당으로 보이는 이런 부분들, 다시 풀라고 하니 설명할 것도 없이 알아서 제대로 풀었지만

B단계에서 어려워하는 부분은 확실히 아직 금새 막히더라고요.

이런 부분은 설명으로, 힌트를 살짝 흘려주면서 유도해주니 아.. 하면서 풀어나갈 수 있었어요.

아직은 완벽한 동그라미는 아닌 단계였네요.



 


엄마와 함께 차분히 풀어나가면서

중학 입학 전에 요 한권 제대로 마스터해서~ 개념 확실히 잡고 중학수학에 입문 제대로 해야겠다 생각이 들게하는

쉽게 배우는 중등수학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