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연산 수학 초등 5B 초등 최상위연산 수학
디딤돌 초등수학 연구소 엮음 / 디딤돌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학년이 올라갈수록 연산의 중요성이 떨어진다 생각한다면, 수학에 대해 정말 모르는 일인 것 같아요.

사칙연산이 조금씩 어려워지면서 계속 반복이 된다는 것.

아이들이 특히 어려워하는 분수의 사칙연산을 연습하게 되는 5학년 2학기에는 더욱더 연산 훈련을 열심히 해야하는 것이더라구요.


지금 이 개념이 정확히 잡혀야 중학교, 고등학교 들어가서 양수, 음수 사칙연산 배우고 혼합 계산이 섞여 나와도 어렵지 않게 따라갈 수 있는 거고

식을 세워 문제를 풀때도 연산을 제대로 못하면 문제풀이에 제약이 걸리는 셈이니 말이죠. 


1학년때부터 꾸준히 풀고 있는 디딤돌 최상위연산의 도움이 그래서 큰데요. 따로 학습지를 하지 않아도 요거 꾸준히 열심히 다져줄 수 있으면 충분히 제 학년의 연산 훈련은 기본 바탕이 다져지는 것이더라구요. 단순 연산이 아닌 교과관련된 풀이라 기본서와 함께 같이 풀려주면 더욱 효과가 좋구요.

그래서 저는 보통 디딤돌 기본과 같이 풀게 하고 있어요.


5학년 2학기에는 분수와 자연수의 곱셈ㅇㅔ서부터, 소수와 자연수의 나눗셈까지를 최상위연산 교재에서 단계별로 배우게 되는 데요.

기본서와 함께 하면 더욱 박자가 잘 맞고~ 따로 연산 교재만 진도를 나간다고 해도 연산의 원리를 먼저 이해하는 과정이 뒷받침이 되기에 충분히 아이 혼자서도 예습이 되는 교재라 좋더라구요. 물론? 잘 모르겠다고 하면 그때 따로 설명해주면 되지만 주로 최상위연산은 충분히 아이 혼자서도 따라 풀수 있어 좋았어요.


방학동안 빨리 진도를 빼야지 했는데 다른 교재와 함께 병행하다가 5학년 2학기 진도는 조금 천천히 나가게 되었는데요.

그럼에도 아이가 열심히 따라와준 것은 감사히 여기고 있기에 남은 분량은 학기 중에 충분히 복습 개념으로 다져보기로 했어요.


문제풀이를 잘 안하고 계산을 좀 건너뛰는 성격이라 걱정이 되긴 하는데 암산을 좀 빠르게 하긴 하더라구요.

다만, 빠르게 계산하는 것은 좋은데 오답률이 높아서 엄마는 그게 걱정.

진짜 한 걱정이었는데

오늘 보니 푸는 것도 많이 빨라지고 오늘은 다 맞췄네요.


 


문제 풀이할때 딴 생각만 안해도 정답률이 확 올라가는 울 라노 ㅋㅋ


앞으로는 좀더 집중해서 앞에서 푼 문제 그대로 열심히 따라 풀라고 해야겠어요.

지금처럼 정확도를 더욱 높이는 훈련


디딤돌 최상위연산으로 초등 고학년 연산 문제집은 충분히 해결할 수 있어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