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초등 수학S 5-1 (2019년) - 개정 교육과정 완벽 반영 초등 최상위 수학S (2019년)
디딤돌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디딤돌 기본문제집을 한권 끝내고 이제 새학기 시작되면서 초등5학년 수학부터는 심화 문제집을 좀더 꼼꼼히 풀려야겠다 싶었답니다.

그동안은 어려운 문제집을 풀면 아이가 스트레스 받을까봐 엄마가 너무 지레 겁을 먹었던 것 같아요. 풀고 싶다는 만큼만 풀게 하고 그랬는데

5학년이면 이제 심화 문제집도 어렵지 않게 풀어내야할 때가 온 터라 저학년 때처럼 너무 쉽게 쉽게 넘어가서는 안되겠다, 기본도 확실히 하고 심화까지 확실히 자기것으로 만들게 해야겠다 싶어서 선택한 최상위수학S 문제집입니다.



이제는 좀 본격적으로 풀려야겠다 맘먹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라노와 동갑인 친구네 아들들도 요 문제집들을 풀고 있는데

어려운 심화라고 겁을 먹었는데 세상에나 거의 틀리지 않고 다 맞을 정도로 잘 풀고 있다고들 하더라구요.

어머나. 내가 너무 겁을 먹었던거구나

울 아들도 풀리면 풀 수 있는 거였을 수 있는데..

내지는 ㅋㅋㅋ 물론 친구네 집 아이들,( 한명도 아니고 두집 아이들입니다. 제 주위에는 참 엄친아가 많네요.)이 엄친아라서 거의 올백에 가깝게 심화문제집도 다 맞추는 걸수도 있고요

어찌 됐건 다 맞진 않더라도 이젠 수월하게 요 문제집들을 풀어낼 수 있는 힘을 기를 본격 시기가 되었다는 것 ㅋ


엄마가 넘 안이하게 살아왔네요 ㅋ

정작 저도 아이 나이때쯤엔 아니 그보다 어릴때부터 이미 심화 문제집 달달달 풀면서 경시대회 나가고 그랬으면서

내 아이에게는 왜케 무른 잣대를 들이대고, 안쓰러워 하고 그랬던 건지. 욕심은 나지만 그 욕심대로 아이를 밀어붙였다가 튕겨나갈까봐 조심조심 했던게 지금까지 이어져왔네요.

달달 볶으면 애가 튕겨나가기라도 할까 정말 호호 불어가며 키웠던 것 같아요.

남의 집 아이들은 진도도 더 팍팍 나가고 엄청들 달리고 있는데

다른 집 아이들 스포츠카 탈때 울 아들만 구루마(리어카입니다.) 태우고 있었던 이 엄마란 사람.

반성하면서 이제라도 꼼꼼히 풀려보자 하고 마음을 다잡았습니다.





 


비슷비슷한 교과 문제집만 풀기보다 이제 제대로 이론을 익히고 나서는 기본만 다지지 말고 심화까지 완벽하게 복습해놓고 그 다음 진도로 넘어가기

이제 정말 수학도 달리기 시작해야할때가 되었으니, 물론 정말 빠르게 가르치는 곳들에서는 5학년이 벌써 중학교수학도 어느 정도 풀고 그런다고 하지만

그렇게까지 선행을 ㅅㅣ키지는 않고 있기에 미리 배우고 또 까먹고 그렇게 하기 전에 심화도 무난무난하게 쉽게 풀수 있게 짚어주고 그 다음진도 나아가기, 요런 식으로 다져줘나가면 중학교 입학 전에 힘들이지 않고 수학 어느 정도의 선행, 조금 빠른 선행 및 예습이겠지만 엄마가 수학을 편하게 갔던 길 그대로 아이를 짚어줄 수 있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는 엄마의 입김이 너무나 덜 작용했는데 최상위수학S부터 엄마의 입김이 본격 작용할 예정입니다.


아직 사춘기가 오지 않은 울 아들, 두런두런 불평은 하지만 뭐 풀라는 것은 그래도 열심히 풀려고 노력합니다.












 


아직은 어렵지 않은 문제들이다 보니 거의 맞았지만 그래도 틀린 문제가 있긴 하네요.

요건 어떻게 풀면 좋을까? 아들도 고민하고 엄마는 살짝 귀뜸해주고

가장 좋은 건 몇날 며칠이라도 스스로 찾게 하는 것이라는데

엄마인 제가 참으로 끈기가 부족하여 옆에서 자꾸 힌트를 던져줍니다.


툭.. 오다가 주웠다 힌트.


ㅡ,.ㅡ

이러지 말아야하는데 말이죠.

아이의 멀고 먼 길을 제가 막고 있는건 아닌지.

아니야 이렇게 쉬운 것부터 너무 그러면 안되니까

그동안 사고력이나 심화 요런거 너무 방치했던 댓가로 조금 빠르게 달려나가야하니까 너무 쉬운 것부터 머리를 쥐어짜서 이상하게 만들어가지 말자 하고 생각해봅니다.



 


이제 시작. 앞으로 쉬운 페이지는 하루 네장, 어려운 문제는 하루 세장 혹은 두장씩 풀기로 약속을 했네요.

주말은 아직도 놀아야겠다는 울 아들

언제 설득해서 주말도 공부하게 만들지 ㅎㅎ

아들에게 참 휘어잡혀 사는 엄마의 넋두리였습니다.


초등 5학년, 이제 심화수학을 본격적으로 시작할때입니다.

최상위수학S부터 들이시길 추천드립니다.


자, 이제 달려보자 내 사랑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