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연산 수학 초등 5A 초등 최상위연산 수학
디딤돌 초등수학 연구소 엮음 / 디딤돌 / 201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라노가 초등 1학년때부터 꾸준히 풀어온 교재가 있으니 바로 디딤돌 최상위연산 이랍니다. 이름에 최상위수학과 비슷한 이름이 있어서 어렵지 않을까? 걱정이 될 수도 있지만 최상위 수준으로 아이들을 이끌어주는 연산 교재라는 개념이지 실제로 문제 자체가 무조건 최상위 레벨만 풀 수 있다는 뜻은 아니예요.

울 아들 이번 겨울방학 동안 기본서로 디딤돌 수학 기본을 풀게 하였는데 학원에서도 교재 진도를 나가다보니, 엄마와 풀면서 요렇게 방학동안 완결한게 처음이라 (아니 사실은 완결이 거의 끝을 보이고 있을뿐 아직 완결은 아니네요. ) 세상 뿌듯하더라구요 ㅎㅎ


하면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보여준 아들~






기본서 푸느라고 연산은 좀 소홀히 했는데 아직 5학년은 시작도 하지 않았으니 남은 기간 꾸준히 풀어주는 것으로 ^ㅡ^

연산교재는 마스터하는데 의의를 두지 않고 하루하루 꾸준히 풀어주는게 더 중요하더라구요.


마치 피아노의 손가락 풀어주는 연습을 위한 기본을 위한 하논 같은 느낌이랄까요.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고 그에 관련된 연산 문제를 숙달할 정도로 풀어주는 것.

그게 어렵지 않고 쉽고 재미나게 느껴져서 사실 진도 빼려면 요건 뭐 며칠 만에도 다 풀 수 있는 것이지만

수학에 대한 감을 잃지 않기 위해 풀게 하는 것이기에 차분차분 풀게 하는데 목적을 두고 풀게 하고 있어요.






 



단순 계산이 아니라 다양하게 재미나게 문제가 제시되어 있어서 쉽고 재미나다고 아이가 원래 풀라는 양보다 늘 더 풀고 있는 최상위연산 이예요~





확실히 이해가 되는 기본 문제를 보기로 딱 주어주고 ㅎㅎ 그 문제와 비슷한 문제를 계속 반복해서 풀게 하니 완전히 이해하고 따라 풀게하기 딱 좋은 교재.

전 오히려 연산 학습지보다 최상위연산 엄마가 집에서 몇장씩 풀게하는게 더욱 효율적이란 생각이 들더라구요



 



단계별로 문제를 풀게 해주니, 정확도도 그만큼 높아져ㅆ는데요.

아 이렇게 다 맞으면 참 좋겠다 하던 찰나.

역시 울 아들 엄마를 방심하지 않게 해주는구나.

 


중간과정을 건너뛰고 바로 문제로 들어가는 약수 구하기로 들어가니 역시 실수를 딱 드러내네요.

꼼꼼히 짝을 지어서 써줘야하는데~

자꾸 까먹고 한 두개씩 빼먹어서 틀리거나

맨 마지막 자기 자신 숫자를 빼먹거나 하는 해서는 안될 실수를 해서

다시 풀게 했어요.

엄마가 사진 찍기 전에 다시 풀려고 후딱 지우려다 걸림 ㅋㅋ


 



집중하자, 아무리 쉽다고 해도 덤벙덤벙대면 틀릴 수 밖에 없어.

그동안 아이들 배운 사칙연산 이제는 갈수록 어려워지는 5학년 수학이니 연산도 약수와 배수 요런 개념으로 들어가지지만~

요렇게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 풀어 나가면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을 것 같아요.


오답율을 줄여나가즈아 아들~ ㅎㅎ


열심히 꾸준히 이렇게 풀려나가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