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드론 전문가가 될 거야! job? Special 시리즈 2
신혜정 지음 / 국일아이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차 산업 혁명시대를 대비할 직업체험 학습만화                                                                             자유학년제를 위한 미래교육 job?시리즈 그 중 아이가 가장 먼저 읽은 책이 바로 나는 드론전문가가될거야 였네요.

 하늘을 나는 컴퓨터로 불리우는 드론은 지금 그 첫 시작이라 할 정도의 단계지만 미래에는 얼마나 더욱 다양하고 멋지게 발달할지 아무도 모르지요. 지금 그 시작인 단계이기에 앞으로 드론 관련 직업들은 더욱 중요한 잡이 되지 않을까 기대가 되어요.

이 책에서는 초등 5학년 남자아이가 미술관 방화범이자 보석 도둑들을 우연히 봄으로써 몽타주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드론 조종사인 삼촌과 함께 있다가 우연히 범인검거에 도움을 주게 되는 스토리가 나오는데 그 사이사이에 드론이 무엇이고 드론이 어떻게 활용되는가, 또한 드론 관련 직업들이 얼마나 다양한가등의 이야기가 소개되고 있답니다.

드론 영상 촬영가와 영상분석가가 다른 잡이 된다는 것도 색다르게 놀랍지요.4차 산업혁명시대의 대표 주역으로 손꼽히는 드론이기에 방제 측량은 물론 촬영, 택배, 구조 감시 드론 스포츠와 공연 등에 이르기까지 아주 다양한 분야의 일을 할 수 있는 미래 유망직종으로 드론 관련 분야가 주목을 받을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드론이 단순 장난감이 아닌 미래의 중요한 잡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엄마인 저도 이 책을 통해 제대로 배울 수 있었네요. 아이들 좋아하는 것이 곧 직업으로 연결 될 수도 있음을 알고 좀더 다양한 체험을 해보고 관련 책들을 읽어볼 수 있도록 우선 국일아이 잡시리즈의 다양한 잡 체험을 책으로 먼저 만나게 해줄까 한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