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레이의 영적 능력 - 기도 응답과 성령님의 임재와 동행하는 영적 능력의 비밀
앤드류 머레이 지음, 유재덕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신앙생활을 하면서 성령의 능력을 받지 않고는 제대로 할 수 없다는 것을 늘 깨닫게 된다. 세상을 살다보면 늘 주님과 교제도 소월해지고 주님 뜻대로 살지 못한다. 마음에는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여 늘 넘어지게 된다.

 

그렇다면 그리스도인이 어떻게 해야 주님 안에서 영적으로 능력 있는 삶을 살 수 있으며, 영적 침체를 벗어날 수 있을까?

 

이 책은 19세기 남아프리카의 성자이자 기도와 성령의 사람인 앤드류 머레이가 기도 응답과 성령님의 임재와 동행하는 영적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가르쳐주고 있다. 특히 하나님의 자비와 은총,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끝없는 사랑, 성령님의 내주하심이 그리스도인의 삶에 어떤 영향력을 발휘하는지 설명해 준다.

 

이 책에서 저자는 그리스도인이 삶을 믿음으로 채워지는 능력의 삶을 살기 위해서는 내면세계의 질서를 회복하라고 하면서 그 회복은 하나님과의 온전한 교제, 거룩한 두려움으로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 모든 것을 주께 내려놓는 것이라고 말한다.

 

영적능력을 받기 위해서는 매일 아침 아버지께 성령을 새롭게 허락해 달라고 기도해야 하며, 성령님께 우리를 가르치고 도와달라고 기도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기도시간을 가질 때는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 오늘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성령을 달라고 간구하라고 말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항상 구하는 자들에게 더 좋은 것을 주시는 하나님께 기도드린다. “하나님, 항상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않고, 세상의 여러 가지 유혹에 휩쓸려 쓰러지지 않게 하시고, 항상 성령으로 충만하여 하나님의 권능으로 죄와 세상과 사단과 싸워 이길 수 있도록 힘을 더하여 주시고, 성령의 내적인 열매가 맺히게 하옵소서.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5:22~23)라고 말씀하셨으니 이러한 영적인 열매를 맺어 우리의 심령이 거룩해지며 주님을 닮아가게 하옵소서. 주님의 사랑을 본받아 모든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끼치며 하나님의 사랑을 드러내는 향기가 되게 하옵소서.”

 

저자는 이 책에서 우리가 성령의 활동을 이해하고 진정으로 경험하려면 성령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의 관계를 알아야 한다.”고 하면서 우리는 그리스도와 교제하고, 사랑하고, 명령을 지키고, 그리고 무엇이든지 그분의 이름으로 행하려고 날마다 조용히 힘써야 한다. 그러면 우리는 은밀하고 강력하게 내부에서 역사하시는 성령님을 의지할 수 있다.”(p.86)고 말했다.

 

신앙생활을 하다보면 누구나 영적침체를 경험한다. 영적 침체는 우울증 같은 것으로 냉랭하고 기쁨과 깨달음이 없는 영적 사막의 기간으로 누구나 예외 없이 경험하기 마련이다. 이러한 영적침체는 하나님과의 잘못된 관계에서 기인하는 것이다. 성령 충만이야말로 영적침체를 방지할 뿐 아니라 영적침체 속에서도 우리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과거 어느 때보다 우리는 영적 침체에 빠지기 쉽고, 이런 상태를 벗어나는 것은 더욱 더 어려워지고 있다. 이런 때 하나님의 영적 능력을 내려 받을 수 있는 비결을 담은 이 책이 한국교회 목회자들과 신자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