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풍파랑 - 나를 바꾸면 성공의 바람이 불어온다!
가오위엔 지음, 송은진 옮김 / 북로그컴퍼니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누구나 살면서 절박한 문제에 부딪히게 마련이다. 이럴 때 인생이 살 만한 가치가 있느냐, 없느냐 혹은 더 이상 삶을 감당할 수 있다는 긍정과 부정의 갈림길에서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

 

난관이 우리를 잡아먹겠다고 으르렁거릴 때 우리는 가슴속에 한 가지 문구를 새겨 넣어야 한다. 바로, 승풍파랑(乘風破浪). 원대한 뜻을 품고 수없는 파도를 헤치며 배를 달리면 성공에 이를 수 있다는 뜻의 사자성어다.”

 

이 책은 자기계발의 마스터로 불리는 가오위엔은 복단대학교에서 심리학을 공부한 후 세계적인 자기계발·잠재능력 전문가인 제임스 알렌, 데일 카네기, 나폴레온 힐, 토니 로빈스, 지그 지글러, 얼 나이팅게일의 성공 이론을 계승하여, 스스로를 변화시켜 성공에 이르는 방법에 대한 숱한 연구들을 진행해온 가오위엔이 긍정, 도전, 열정, 목표, 집중, 시간 관리, 상상, 변화 등의 키워드를 통해 성공을 거머쥘 수 있는 구체적이고도 실질적인 방법들을 소개한다. 특히 자기 분야에서 성공한 전 세계 유명인 100여 명의 경험을 토대로 성공으로 나아가는 길을 흥미롭게 제시했다.

 

저자는 이 책의 프롤로그에서 스스로를 단단하게 만들어 난관을 대비하고 물리치면 누구나 성공에 이를 수 있다. 비가 내린 후에 날이 개듯이 말이다.”(p.4)라고 주장한다.

 

성공이란 무엇이며, 우리는 그 성공을 위해 어떤 일을 해야 하는가. 저자는 어떤 일을 수행할 때 우선 신념을 가지라고 조언한다. 실패한 사람들은 포기할 수밖에 없었던 핑계를 찾느라 늘 분주하다. 사실 난관 그 자체에는 사람을 무너뜨릴 만한 위력이 없다. 단지 사람이 그것을 지나치게 두려워하다가 스스로 무너진다는 것이다.

 

성공한 사람과 건실한 기업의 공통점은 건강한 영혼, 강한 신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신념이란 입으로 떠들어댄다고 생기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영혼의 일부이며, 온 몸을 흐르는 피 속에 녹아 있고, 잠재의식 깊숙한 곳에 있어 우리의 삶을 이끄는 무엇이다. 따라서 강한 신념을 갖기 위해서는 몸과 마음, 정성을 다해 스스로를 담금질해야 한다.

 

이 책에서 저자는 성공의 가장 큰 장애물은 결코 외부에 있는 것이 아니다. 자금, 환경, 동료 같은 객관적인 요소들은 절대 당신을 완전히 쓰러뜨릴 수 없다. 누누이 이야기하지만 가장 큰 적은 바로 당신 자신이다. 당신의 영혼, 감정, 욕망, 이성, 사고, 용기...... 이러한 것들이 바로 당신의 성공 여부를 결정한다. 쉬지 않고 더 나은 자아를 찾으려 노력한다면 분명히 이런 상황에서 벗어나 성공에 이를 수 있을 것이다.”(p.208) 라고 말했다.

 

성공은 수많은 실패 위에 만들어진다. 실패를 바탕으로 하지 않은 성공은 뿌리 없는 나무와도 같다. 저자는 성공한 사람들은 실패를 두려워해서는 절대 성공할 수 없다고 강조한다.

 

긍정, 도전, 열정 등 성공에 필요한 요소들을 알고 있었지만 어떻게 사용하는지 몰랐었는데 이 책은 나에게 촌철살인의 지침을 일깨워 주었다. 성공의 길을 가고자 하는 분들에게 이 책을 꼭 읽으라고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