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형에 관한 간단한 고찰 3
박동선 글 그림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고나 수술로 출혈이 심해 체내의 혈액이 부족해지면, 환자를 살리기 위해서는 수혈을 해 주어야 한다. 하지만 이때 사용하는 혈액은 환자의 혈액과 최대한 가까워야 하는데, 이것의 기초가 되는 것이 바로 혈액형이다.

 

이 책은 경북대학교 시각정보디자인학과와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을 졸업하고 쳐돌았군맨 그림일기싸이월드 연재 혈액형에 관한 간단한 고찰싸이월드, 스투닷컴, 스포츠한국 연재 싸이월드 구독자 1위 페이퍼에 선정된 저자 박동선이 A, B, O, AB의 귀여운 혈액형 캐릭터들을 통해 혈액형별 성격과 기질을 알아보고 그로 인해 흔히 마주하게 되는 일상의 사건들로 웃음을 주는 만화다.

 

이 책은 모두 네 개의 파트로 생활밀착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파트 일상에 관한 간단한 고찰에서는 혈액형별 성격론의 허구성을 밝히고 일상생활 가운데 혈액형 별로 어떻게 반응하는지 다루고 있다. 두 번째 파트 등하교에 관한 간단한 고찰에서는 주로 학교생활에서 혈액형 별로 어떻게 반응하는지 다루고 있다. 세 번째 파트 출퇴근에 관한 간단한 고찰에서는 직장생활에서 혈액형 별로 어떻게 반응하는지 주로 다루고 있으며, 혈액형별 직장인의 특징, 리더에게 신임을 얻는 방법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네 번째 파트 가족, 애인에 관한 간단한 고찰에서는 가족과 연인 관계에서 각 혈액형들은 어떤 식으로 반응하는지 주로 다루고 있다. 네 개의 파트 가운데 가장 재미있고 흥미로웠던 것은 네 번째 파트였다. 아무래도 내가 가족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이 책에는 혈액형과 인간성의 관계를 살피고, 혈액형별 행동, 사고, 표현 등의 특징을 사례와 자료를 제시하여 이해하기 쉽게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인간이란 타인과 관계를 맺고 산다. 그러므로 타인과의 관계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이라면 이 책에 담긴 다양한 인간 심리와 특성을 가족, 친구, 직장 동료 등 자신의 주변 사람들에게 대입해 보면 재미도 배가 되고, 관계를 잘 맺고 풀어나가기 위한 유용한 팁 또한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꼼꼼하고 분석적이고 친절한 반면 예민하고 우유부단한 A, 낙관적이고 활발하며 개성적인 반면 무신경하고 자기중심적인 B, 적극적이고 솔직하며 리더십이 뛰어난 반면 승부욕과 집착이 강한 O,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반면 엉뚱하고 개인주의적인 AB형을 서로 비교해 보면 많은 도움을 얻을 것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혈액형별 기질을 논리적으로 접근해 강요하는 것이 아님을 강조한다. 다만 사회생활에서 부딪치게 되는 인간관계의 면면을 혈액형을 통해 위트 있게 풀어내면서 그 속에서 나와 주변인의 모습을 찾고 서로의 다름을 이해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한다.

 

이 책을 읽고 인간관계의 심리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게 되었다. 혈액형에 관해서는 평소에도 알고 있었지만 이 책을 통해서 서로 다른 성격의 사람들이 모인 관계 속에서 나를 비롯한 사람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이 책은 직장인들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도 꼭 필요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