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無 허리디스크 혁명
자생한방병원 척추디스크센터 엮음 / 느낌이있는책 / 2012년 8월
평점 :
품절


고향에 계시는 어머님은 허리 통증과 다리 저림으로 몇 년째 고생을 하고 있다. 10분 정도만 걸어도 다리가 당기고 터질 듯한 통증 때문에, 주저앉아 어느 정도 쉰 다음 다시 걷곤 했다. 이런 모습을 보다 못한 나는 어머니에게 병원 가기를 권유했다. 하지만 어머님은 허리에 칼을 대는 것이 무섭고 수술 비용이 비싸 고통을 참아가며 지냈다. 하는 수 없이 내가 살고 있는 용인으로 모시고 와서 분당에 있는 어느 병원에서 허리디스크 수술을 받으셨다.하지만 요즘은 수술을 하지 않고도 허리 디스크를 치료할 수 있는 치료법이 나와서 디스크 환자들은 두려움 없이 치료를 받게 되었다.

 

내가 읽은 책은 척추전문 자생한방병원이 발간한 <3無 허리디스크혁명>이란 책이다. 이 책은 수술, 스테로이드제, 진통제 없이 척추 질환을 치료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의학 지식이 없는 일반인도 비수술 치료법을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한 것이 특징이다.

 

이 책은 자생한방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성공적으로 완치한 다양한 환자사례를 보여 주고 있다. 이어 허리디스크, 퇴행성 디스크 등 다양한 척추 질환의 원인과 치료법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에서는 뼈와 신경을 재생하는 효능이 입증된 추나약물요법, 비뚤어진 뼈와 인대, 근육을 바로 잡아 척추에 쌓이는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추나수기요법, 염증과 통증을 없애는 봉침 등의 효과가 과학적 근거와 더불어 상세히 정리돼 있다.

 

허리통증은 우리 몸의 척추 이상을 알려주는 중요한 신호이다. 통증을 느끼게 됨으로써 몸의 이상을 발견하고 통증의 성질을 파악하게 된다. 또한 통증을 통해 병의 종류도 알아내 진단과 함께 필요한 조치와 치료를 한다.

 

아내는 심각한 통증에 시달리면서도 과거 칼을 대고 수술하는 방식을 생각해 두려워하면서 병원가기를 싫어한다. 또한 과도한 수술비용 때문에 쉽게 병원에 가지 못하고 허리통증을 참고 지내다 시기를 놓쳐 디스크를 더 악화시켰던 적도 있다.

 

허리 통증은 허리뼈 사이에 있는 물렁뼈 속의 젤리가 튀어 나와 신경을 누르게 되면 신경염증 물질이 밖으로 새어 나와 신경에 염증과 부종을 일으켜 통증을 유발한다고 한다. 경피적 신경 성형술은 꼬리 뼈 쪽에 국소마취를 하고 방사선 영상장치를 보면서 경막외강으로 지름 1mm의 바늘을 삽입해 통증 원인을 직접 제거한다. 염증이 심한 신경부위를 직접 눈으로 보며, 약물 주입을 통해 디스크 탈출이나 협착증으로 인해 생긴 허리 신경 주위에 염증과 부종을 제거하고 염증 물질을 차단하는 것이다.

 

이 책에는 인체 자생력을 키울 수 있고, 척추 질환을 예방 할 수 있는 식이요법과 운동요법 등을 소개하고 있다.

 

권말 부록에는 허리디스크 환자를 위한 스트레칭, 퇴행성디스크 환자를 위한 스트레칭, 주부를 위한 척추 운동, 시간 날 때 마다 짬짬이 할 수 있는 척추 튼튼 스트레칭, 척추를 곧고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운동이 수록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틈틈이 따라 하면 척추 이완 정돈에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은 허리디스크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수술 없이 치료받을 수 있는 길잡이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