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의 무한 동기를 깨워라
스테판 포크 지음, 김미정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 불가능이란 없다. 안 되는 것도 되게 만든다.’라는 명언을 들어본 적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역경과 고난이 닥치게 되면 자신이 할 수 없는 이유부터 생각한다. 전혀 그럴만한 이유가 없는 데도 말이다. 실제로 불가능과 가능의 차이는 한 끗이다. 자신이 성공할 수 있다고 믿으면 가능하게 되고, 실패가 두려워 숨는다면 불가능하게 된다.

 

누구나 변화를 계획하고 새로운 시도를 시작한다. 크게는 부와 명예, 작게는 다이어트와 업무 능력 향상까지 모두 자신이 밟고 있는 곳에서 한 계단 높이 올라가고자 다짐을 한다. 뒤 따라오는 것은 효율적이고 빠르게 변화를 꾀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각종 정보와 지식들이다.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매뉴얼들, 실증적 연구결과를 근거로 한 방법론들이 성장과 변화의 길잡이를 자처한다. 하지만 대부분 실패로 막을 내린다. 그리고 남는 건 제대로 실천하지 못했다는 죄책감, 나만 뒤처지고 있다는 느낌에서 오는 자괴감이다.

 

이 책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경영 코치이자 동기부여 및 성과 전문가로 수십 년간 활동해온 저자 스테판 포크가 인간은 오직 자신을 위해 일할 때, 가장 높은 곳까지 갈 수 있다고 믿으며, 이러한 자발적인 동기 부여가 이 세상 모든 성취의 열쇠임을 수십 년간 증명해왔다. 저자는 성공의 시작과 끝은 이미 전부 내 안에있다. , 한 가지 전제 조건은 모든 일은 나로부터 시작된다는 마음가짐을 받아들인다면. 아직 발견하지 못한 내면의 동기와 무한한 잠재력을 계발하고 성장시켜 직장과 인생 모두에서 승리할 수 있는 전략을 코칭한다.

 

이 책의 프롤로그에서 저자는 이 책은 동기 부여를 다룬 책이 아니다. 나는 여러분에게 동기를 부여할 수 없다는 사실을 이미 잘 알고 있다. 여러분의 동기를 자극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바로 여러분이다. 다만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여러분이 지닌 거의 무한한 잠재력을 펼쳐내도록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것이다.”라고 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세계적인 기업 맥킨지 앤드 컴퍼니에서 25년간 근무하면서 발견한 실용적인 업무 도구, 팁들과 함께 이를 활용해 자신만의 동기를 계발하고 성공하는 뇌로 뇌 회로를 조정할 수 있도록 독자들의 마인드 세팅을 독려한다. 이를 총 35가지 실전 법칙으로 정리하여 당장 오늘부터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이 책은 모두 3부로 나누어 구성되어 있다. 1어떤 일이든 사랑하는 방법에서는 행동 중심이 아닌 성취 중심으로 뇌 회로를 세팅하고 부정적인 마음을 다스리는 성공의 전제 조건을 설명한다. 2운명은 스스로 결정한다에서는 누구나 가지고 태어난 내면의 슈퍼스타, 즉 잠재력를 일깨워 직장에서의 성과와 효율을 극대화하는 구체적인 지침들을 안내한다. 3성공과 행복을 갖기 위해 넘어야 할 장애물에서는 타인들과의 관계를 건설적으로 꾸리고, 더 나은 협업을 만들어내고, 나아가 올바른 리더십을 갖춘 정신적 지도자가 되기까지, 즉 직장인의 직업 인생 전 과정을 압축하여 지도한다.

 

이 책의 내용은 인간의 내면에 잠재된 무한한 가능성을 깨우는 법을 알려주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결단, 신념, 변화, 도전 등 여려가지 요소가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는데 이러한 요소는 미리 우리가 가지고 있지만 그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거나 실행을 할 시도나 계기가 없을 뿐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동기부여와 함께 우리의 능력을 제한하는 부정적인 신념을 버리고, 긍정적인 신념을 가져야 할 것이며, 자신이 하는, 해야 하는, 하고 싶은 모든 일에 즐거움, 열정, 열망을 품어야 한다고 말한다. 더 행복하고, 더 건강하고, 더 생산적이 되기 위한 본질적인 해결책은 다름 아닌 스스로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것뿐이다.

 

'이 글은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