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곱하기.십 - 내 인생의 발칙한 3일 프로젝트
장현웅 외 지음 / 소모(SOMO)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3일의 시간이 주어진다면, 당신, 무얼 하고 싶은가요?”, 상당히 간단하고 단순한 질문처럼 보인다. 하지만 나에게는 그리 간단하지도 단순하지도 않았다. 정작 책을 읽기 시작해서도 나는 선뜻 이 물음에 답을 내릴 수가 없었다. 급박한 시대의 변화 속에 살면서 시간에 쫓기는 사람들에게는 이 단순한 질문이 한없이 복잡하며 무언가를 쉽사리 결정할 수 없는 어려운 과제로 다가오기 때문이다. 하지만 10가지 에피소드를 다 읽고 난 지금, 나도 나만의 3일을 계획할 수 있게 되어 흐뭇하고 뿌듯하기까지 했다.


3일의 시간동안 동물원으로, 외갓집으로, 완전 낯선 곳으로 떠난 사람이 있고, 특별한 요리나 공예품을 만든 사람도 있고, 그림을 그린 사람도 있다. 다양한 직업군의 10인은 다들 자신만의 3일을 창조해내었다. 한 사람이 아닌 여러 사람의 글과 사진을 모아놓은 옴니버스 에세이, 『삼.곱하기.십』은 참으로 산뜻한 작품이다. 특별한 제한이 없는 자신만의 문체와 이야기들로 엮어졌기 때문에 이 작품을 읽고 있는 독자는 자연스레 편안해진다. 이러한 편안함을 만끽하게 해주는 작품도 그리 많지는 않을 것이다. 마치 따뜻한 봄날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람을 맞으며 글을 읽어가는 기분을 느끼게 된다.

“3일의 시간이 주어진다면, 당신, 무얼 하고 싶은가요?”, 『삼.곱하기.십』이 우리 모두에게 던지는 질문이다. 그리고 사진작가, 라디오 프로듀서, 라디오 작가, 작곡가, 작사가, 플로리스트, 금속공예가 등의 개성강한 10인이 그 물음에 답한다. 각양각색의 10인의 대답은 천차만별이다. 자신만의 3일을 보낸 그들의 결과물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따뜻한 에세이 『삼.곱하기.십』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