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100배 즐기기 : 제주시.서귀포시.중문관광단지.한라산 외 - 2010~2011년 최신판 100배 즐기기
홍연주.홍수연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흔히들 제주를 꿈과 환상의 섬이라고 한다. 나에게도 제주는 그런 의미를 갖고 있는 대상이다. 나는 아직까지 한 번도 제주에 가본 적이 없다. 꼭 한번 다녀와야지 하면서도 여태까지 그 소망을 실현시키지 못했다. 그래서 제주에 대한 동경은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깊어만 가고 있다. 최근 즐겨보는 드라마의 장소로 더욱 자주 접하게 되는 제주, 올해는 꼭 가리라는 결심과 함께 『제주 100배 즐기기』를 집어 들었다.

『제주 100배 즐기기』는 프롤로그, 여행 준비하기, 핵심지역 가이드, 주제가 있는 테마 여행, 여행 숙소의 굵직한 내용 순으로 엮어져 있다. 총 다섯 파트는 각 파트마다 소주제를 갖고 있다. 그리고 제주의 멋들어진 사진과 함께 자세한 정보 설명이 알기 쉽게 담겨 있다.

『제주 100배 즐기기』는 매우 다채롭다. 제주의 역사, 제주의 베스트 명소와 먹을거리, 여행 숙소, 일정에 따른 추천 코스 등의 다양한 정보를 깔끔하게 나열하는 형태로 독자들에게 선보인다. 나처럼 제주 경험이 없는 사람에게나 제주에 대해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알려준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정말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었다. 나는 제주의 관광 명소가 그토록 많은 지 꿈에도 몰랐었다. 제주의 곳곳을 사진을 통해서 간접적으로 만나보고 알게 되어 정말 다행이었다. 특히 인상 깊었던 부분은 일정에 따른, 여행 동반자에 따른 추천 코스와 숙소에 대한 정보는 앞으로 제주를 체험하려는 나에게 매우 알토란같은 수확이었다. 그리고 빠뜨릴 수 없는 제주의 먹을거리! 그림의 떡인 이미지 사진 덕분에 침만 꿀꺽 삼켜야 했지만 메뉴와 가격 등 상세한 정보를 잊을 새라 플래그로 표시를 해 두는 센스를 발휘했다.

나는 제주에 가면 꼭 가려는 명소, 먹어야 할 음식, 여행 전 확인해야 할 필수 사항, 숙소 등 나에게 필요하고 인상 깊었던 정보들을 표시하면서 『제주 100배 즐기기』를 읽었다. 『제주 100배 즐기기』가 정보를 주는 여행서이기에 이 방법은 정보가 필요한 상황에 효율적일 것이다. 책을 끝까지 다 읽은 지금, 나는 제주도 전체를 한 바퀴 돌면서 구경한 기분이 든다. 물론 맛있는 보리빵이나 고기 국수, 흑돼지 고기를 못 먹어서 아쉽지만. 간접적으로 제주를 여행했으니 이제는 직접 음악을 들으며 올레길을 거닐어 보고 제주 전통 배 테우에 몸을 실어보고 싶어진다.

여행은 출발하기 전 준비하는 기분이 즐거움의 반 이상을 차지한다고들 한다. 제주여행을 준비하는 데 『제주 100배 즐기기』는 여행자에게 즐거움을 주는 데 확실한 일조를 할 것이다. 부록으로 수록된 제주 관광 전도를 여행에 이용하면 매우 유용하리라 생각한다. 알찬 제주여행을 꿈꾸는 여행자는 출발하기에 앞서 『제주 100배 즐기기』를 꼭 만나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