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울어진 저택의 범죄 미타라이 기요시 시리즈
시마다 소지 지음, 한희선 옮김 / 시공사 / 2009년 3월
평점 :
품절


나에게 ‘추리소설’은 항상 즐거운 소풍과도 같다.
어릴 적 처음 코난 도일의 "홈즈"를 읽었을때의 기분이 지금까지도 어제 있었던 일처럼 생생하다.
어찌나 흥미진진하고 재미있었던지 지금도 쉽사리 추리소설의 유혹을 뿌리칠 수 없는 것 같다.
<기울어진 저택의 범죄>... 제목이 나의 독서욕심에  불을 활활 타오르게 했다.
기울어진 저택에서 어떤 일이 생기는 걸까?
나도 그 저택에 가보고 싶다!
작품을 읽기도 전에 이미 나는  <기울어진 저택의 범죄>의 팬이 되어버렸던 것이다. 

이 작품에서는 9장의 그림들이 독자들의 상상력에 힘을 보태주기 위해서 제시된다.
정말이지 공간감각이 부족한 나에게 이 9장의 그림들은 범죄의 트릭을 풀기 위한 귀중한 도움을 주었다.
물론 나는 책을 읽는 끝까지 트릭을 풀지 못했지만.......
그렇다. 나는 이 작품의 트릭을 풀지 못했다. 
자칭 모든 추리소설의 트릭은 "내 손 안에 있소이다 !"의 마인드를 갖고 있던 나는 자존심의 상처를 입고 다시 한번 <기울어진 저택의 범죄>에 도전하였다.
두 번째로 <기울어진 저택의 범죄>를 마주하니 9장의 그림과 범죄의 트릭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었다.
곳곳에 작가의 힌트를 어째서 잡아내지 못했을까 하는 안타까움도 있었지만 이야기의 흐름을 훨씬 재미있게 받아들일 수 있었다.
나는 이 책을 읽으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2회독을 권하고 싶다.
나에게만 해당될 수 있는 이야기이지만 첫번째 읽을때보다 두번째 읽을때가 이야기에 푹 빠져드는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다.   

<기울어진 저택의 범죄>의 해결사, 미타라시 기요시는 후반부에 등장한다.
이 작품이나 작가에 대해서 아무런 사전 정보도 없이 책을 접했기 때문에 처음에는 도대체 누가 이 사건을 해결할 지 궁금하기도 했고 걱정이 되기도 했었다.
하지만 미타라시 기요시의 등장은 자칫 지루해 질 수 있던 이야기에 활기를 불어넣어 주었다.
미타라시는 참으로 매력적인 캐릭터인 것 같다. 이런 매력적인 캐릭터가 왜 이렇게 늦게 나타났는지 아쉬운 마음이 책을 덮고 난 뒤에도 들었다.
처음부터 참여하는 형식으로 미타라시가 등장했다면 개인적으로 더욱 즐거운 소풍이 되었을 것이다. 

환기구멍과 가면을 이용한 살인사건의 트릭은 신선했고 살인자 하마모토와 그 주변의 다양한 인간군상의 심리묘사는 꼼꼼했다.
<기울어진 저택의 범죄>를 읽은 후, 시마다 소지의 다른 작품을 찾아보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 할 수 있었다.
요즘 춘곤증에 시달리는 분들에게 이 작품을 추천하고 싶다. 잠시나마 잠을 떨쳐버릴 수 있을 것임에 확신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