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투를 빈다 - 딴지총수 김어준의 정면돌파 인생매뉴얼
김어준 지음, 현태준 그림 / 푸른숲 / 2008년 11월
평점 :
품절


처음에 책 표지만 보고 만화책인가 싶었다.  대단히 재미있어보이는 만화책 말이다. 

하지만 책을 펼친 순간, 내 생각이 틀렸다는 것을 알았다. 

이 책은 누구나 고민했을 법한 문제를 묻고 답해주는 카운슬링을 모아놓은 책이다. 

내용의 구성은 나, 가족, 친구, 직장, 연인으로 총 5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카운슬링은 학술용어로 상담, 협의 또는 권고, 조언, 충고를 하는 것을 의미하는 말이다.  

과연 이런 카운슬링관련 책 중 재미있고 유용한 책이 있었을까? 

아무리 생각해봐도 그런 책은 없었다. 

항상 이런 부류의 책은 틀에 박힌 말만 늘어놓든가 아니면 무조건 참으라는 말로만 일관해 왔다. 

그래서 난 구태의연한 카운슬링 책에는 눈길도 주지 않았다. 

하지만 이 책, 건투를 빈다 는 달랐다. 

누구나 한번쯤은 고민했을 그런 문제를 저자는 이전과는 전혀 다른 시선으로 해결방안을 제시해준다. 

저자의 answer 는 항상 재기발랄하다. 

지금껏 살면서 여러 직업경험을 하고 여러 나라를 돌아 본 사람이라서 그런지 틀의 박힌 답변따위는 찾아볼 수 없다. 

본문 중 여러가지 question 이 등장하는데 그것들은 나의 question 에 해당되었다. 

저자의 충고는 나에게 아주 많은 도움이 되었다.  

"아~~ 그렇게 생각하면, 해결하면 되는 거였구나!!" 하며 저절로 수긍이 갔기에 더욱 유용했다.  

자신이 미이라처럼 편견에 칭칭 감겨져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인정하고 싶은 사람이 있을까 싶지만)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그런 사람들이 이 책을 읽는다면 자신의 문제가 조금이나마 해결될 뿐만 아니라 편견이라는 옷을 한꺼풀 벗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책을 덮은 지금도 생각나는 구절이 있다. 머릿말에 있는 글인데 정말 공감되는 구절이었다.

세상사 결국 다 행복하자는 수작 아니더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