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식사 준비시간에 Finding Nemo를 틀어 두는데, 최근엔 EBS고교특강을 틀어 두었다.

올림포스 고교영어-하나는 고급편이고 뒤이어 기본편을 방송하는데...

6시 40분 쯤 틀면 8시 20분까지 두 편을 모두 볼 수 있다.

 

진소희의 "줌마의 파워문법"을 유료로 최근에 수강했었다.

오래 전 우연히 tv를 보다가 그녀의 강의를 접하게 되었고 귀가 솔깃해 졌었다.

그런데 갑자기 아파트채널에서 재능영어 채널이 없어져 버려서 두 강 정도 밖에 못 보았던 것

같다. 그리곤 잊고 있다가 최근에 나의 필요에 의해서 유료수강을 했었다.

 

진소희-그녀는 한복을 입고 뽀글파마머리를 하고 열강을 한다.

굳이 우스꽝스런 복장에 머리모양을 하고 강의하는 것에서 그래도 영어는 재미있을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 주고 싶어하는 강사의 진심어린 마음이 보인다.

20강을 수 번 반복해서 들었으며 결국 나는 감사의 인사를 수강후기에 적게 되더라.

오래된 강의임에도 불구하고 감사하다는 수강후기가 지금까지 338개나 달려있다. 

어느 강의는 수강후기가 한 개였다는 것을 감안해 보면 그 인기도를 실감할 수 있다.

 

선생님이란 모름지기 학습법에 대한 연구개발을 꾸준하게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녀를 보면 하루 아침에 그녀의 강의가 탄생된 것은 아님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어렵지 않으니까 열심히 해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는 마음도 물씬 전해진다.

어차피 창의개발쪽으로의 학습이 어렵다면 주입식이라도 이렇듯 쉽게 재미있게 명료하게

설명해 줄 수 있다면 학생들은 그야말로 자기주도학습을 능동적으로 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수 있지 않을까란 생각이 거듭 든다.

 

ebs, 그들의 수업엔 변화가 없다. 변화가 있다면 매번 변하는 그들의 옷과 머리 스타일뿐...

그저 일방적인 설명에 지나지 않는 수업, 품위유지를 고수해야 한다는 의지까지 보이는

수업을 매번 그대로 반복할 뿐이니... 왜 그들은 티셔츠 한장에 청바지로 학생들에게 편하게

다가가지 않는 걸까, 왜 그들은 수업에 익살을 섞지 않는 걸까-더구나 일방적인 인강에 말이다.

 

그래가지고서야 어찌 학생들의 반복학습을 유도할 수 있겠냐 말이지... 지난번에 설명했다는

말은 어찌나 자주 하는지... 간략하게 다시 한번 더 짚어 주는 쪽이 훨 좋겠구만...

오늘 아침에 들은 ebs의 분사와 분사구문, 복합관계사는 진소희강사의 강의를 듣지 않았다면

난 이해하기가 곤란했으리라.

 

진소희강사보다 더 젊은 그들이 진소희강사보다 더 열정적이고 더 즐겁고 더 신나게,

더 파워풀하게 강의할 수 있는 그들만의 노하우를 하나씩 쌓아 나가길 바란다.

선생님의 품위는 학생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을 때 저절로 유지 되는 법이다. 결코 젊잖게

차려입은 정장에 있는 것은 절대 아니다. '책상교수' 셸리 케이건, 그만 떠올려도 우린 절로

고개가 끄덕여지지 않는가!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df 2013-05-15 02: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진소희 교수님 둠강 어디서 구할수 없을까요>ㅜ

Grace 2013-05-15 10:11   좋아요 0 | URL
'둠강'이 뭘 말하는지 몰라 검색해 봤군요.ㅎㅎ
당연 무슨 말인지 몰랐으니 그 방법은 더욱 아는 바가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