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친구 쫄리 신부님 1 - 이태석 신부님의 아프리카 사랑 이야기 내 친구 쫄리 신부님 1
신명환 글.그림, 이태석 / 생활성서사 / 201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날 잠시 tv에서 그를 보았다. 

잠시였지만 그 훌륭함이란 모두를 다 보지 않더라도 알 수 있었다.  

나이에서 오는 그 울컥이며 가슴 저미는 뻐근한 심장을 느낄 수 있었고, 여지없이 눈시울이 

뜨거워져 왔다. 나이가 들수록 이런 증상이 점점 더 깊어진다. 이러다 호호할머니라도 되는  

날에는 즐겁고 기쁜 것만 보아야 할지도... 안그럼 내내 두 눈에 눈물을 달고 살아야 할지도  

모를일이다.ㅎㅎ 

어린이용 만화로 나온 것이 있기에 서둘러 읽어 보았다. 어린이들이 이 책을 읽고 과연 감동이나 

받을지 의문이다. 만화임에도 불구하고 그림이 아주 허접했으며 내용은 더욱더 허술했던 것 같다. 

이 책을 읽은 아이들에게 물어보고 싶다. 과연 이 책을 읽고 그의 훌륭함을 가슴에 새길 수  

있었더냐고! 

'울지마 톤즈'를 보고 싶다. 그의 훌륭함을 고스란히 감동으로 느껴보고 싶다.  

어제 신문에 암으로 세상을 떠난 어느 의사의 이야기를 읽었다. 그 역시 의사의 본분이란 그늘진 

곳에 사는 사람들에게 봉사하는 것이라 여기며 꾸준히 봉사를 해 왔고 곧 아프리카로 봉사를 

갈 예정이었는데 심근경색인가?로 갑자기 사십대의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 그러면서 자신의 

몸은 장기기증으로 또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삶을 살게 해 주었다 한다. 그의 8세된 아들의 

말이 하늘에는 아픈사람들이 많아서 아빠가 그곳에서 해야할 일이 많아 빨리 하늘나라로  

가신 거라고 말하더란다. 이태석신부님도 그러한가 보다. 그래서 그렇게 빨리 가실 수 밖에  

없었나 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Grace 2011-12-16 19: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쫄리 신부님 2권에서 이태석 신부님은 말씀하신다.
`~때문에`보다는 `~덕분에`라고!
나도 그러해보리라 다짐다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