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지도 - 당신의 소중한 꿈을 이루는
모치즈키 도시타카 지음, 은영미 옮김 / 나라원 / 200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친구의 한의원은 환자가 그리 많지 않아서 빈 시간들을 다량의 독서로 메우나 보더라. 

오래전 들렀었을때 마침 본인은 다 읽었다고 선뜻 내게 권해주었던 것이 이 책이었다.

최근 J Kim 이 강의준비를 한답시고 이 책을 여기저기 흘려두기에 나도 다시 한번 더 읽어보게 

되었다. 예전엔 '보물지도 만들어볼까?' 라는 생각보단 그저 책을 읽어보았다는 것에 촛점을  

맞추고 말았었는데, 역시 책이 내 마음의 등불이 되는 시기는 따로 있다는 나의 지론이 맞아  

떨어진다. 뾰족히 캬~ 하고 화끈하게 와닿는 것은 없지만, 이번에 읽고는 나도 이 보물지도를  

만들기로 작정한거다.  두둥~~~ 

오늘부터 자료수집에 돌입했다.  

이러한 작업을 한 사람과 하지 않은 사람과의 차이는 분명 있을거란 확신을 하면서  

아직 읽어보지 못한 사람이 있다면 읽어보기를 권한다. 아니, 읽고 보물지도를 만들지 않은 

사람이 있다면 오래전 묵혀 두었던 책을 다시 꺼내 훑어보고 이번엔 만들기를 한번 시도해 

보라고 권한다.

우리의 원대한 꿈들이, 희망들이 꿈틀거리며 명시화되고 그것이 사실화 되어질때마다

벅찬가슴을 끌어안고 흐뭇한 미소로 바라볼 우리만의 보물지도, 그 후기를 간절히 기다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